12.7 C
Los Angeles
-10.5 C
New York
Wednesday, January 22, 2025

유럽의약품청,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긍정적 평가해

유럽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긍정 평가가 나왔다.

유럽의약품청, EMA는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위험성보다 이점이 여전히 더 많다고  4월23일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그동안 혈전이 발생할 가능성이 제기돼 접종 부작용 가능성에 대한 우려로 논란의 대상이었다. 유럽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중단한 국가들이 속속 나왔다.

로이터와 AFP통신 등은 유럽의약품청, EMA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부작용과 관련해서 접종자 10명 중 1명 당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유럽의약품청, EMA는 모든 연령층의 성인에서 위험성보다 이익이 크다는 기존 입장을 유지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특정 위험인자에 대한 데이터가 불충분하다며 아스트라제네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가질 필요가 없다고 발표했다. 이같은 유럽의약품청, EMA의 오늘 발표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공급이 늦어지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아스트라제네카는 백신 접종 후 혈전 발생 논란이 일어나자 추가 백신 공급 계획을 당초 일정보다 늦췄는데 그러자, 유럽연합(EU)가 아스트라제네카를 상대로 소송 준비에 들어가는 등 법적 조치 절차에 들어간 상황에서 유럽의약품청의 긍정적 평가가 나와 앞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Katherine Cho
Katherine Cho
Katherine Cho has been at Medical Hani since 2015, and currently spends most of her time writing about the World section.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