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CAOM 홈페이지 캡쳐.
전문 리서치 결과∙논문∙서적 등을 읽고
소정 양식을 기재해 보내기만 하면 OK!
한의 관련 논문만 읽어도 NCCAOM 보수교육 인정받을 수 있다.
NCCAOM의 보수교육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추가됐다고 NCCAOM측이 자사 인터넷을 통해 최근 밝혔다.
새로운 방식은 리서치 및 논문, 서적 등을 읽고 NCCAOM측이 제공한 형식에 자신이 읽은 내용을 간추려 보내면 최대 4시간까지 보수교육 시간을 받을 수 있다.
NCCAOM측은 새로운 보수교육 방법을 소개하며 “한의학관련 리서치 결과를 읽고 관련 기술을 습득하다 보면 한의사들 역시 자신만의 리서치를 쓰는데 한결 편안한 느낌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생각해 이 같은 보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새롭게 생긴 보수교육 방법은 리서치 결과 및 논문, 서적 등에 대한 간략한 요약 시 1시간의 보수교육 시간이 인정되는 것으로 이 같은 방법으로 최대 4시간까지 보수교육 시간을 인정받는다.
NCCAOM측이 인정하는 리서치 등은 미국이나 해외전문저널의 글로 전문 에디터나 피어 리뷰와 동등한 수준이어야 한다. 또한 리서치 결과 및 리서치 리뷰도 인정받을 수 있다. 만일 영어 이외의 글로 작성된 자료인 경우, 저널 및 책의 제목은 영어로 번역해 신청해야 한다.
그러나 영어 신문이라도 전문가가 아닌 일반 신문 기자가 작성한 단순 신문기사 등은 보수교육 시간으로 인정받지 못한다.
한편 리서치나 논문, 서적을 읽은 후, 보수교육 시간을 인정받기 위해 작성해야 하는 신청서는 NCCAOM 홈페이지의 What’s New에서 2015 Spring E-News로 들어가 ‘A New Way to Earn PDA Points: Self-Directed Learning’ 글 내용에 “click here for a copy of the report template”을 클릭하면 PDF로 작성된 형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메디컬 한의 홈페이지 ‘한의자료실’에서도 다운로드 가능>
조남욱 기자(한의사)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