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 LA 지역에서 어제(4월16일) 새벽에 대규모 약탈 사태가 잇따라 일어나 충격을 주고있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은 어제 새벽 2시30분쯤 Compton에 있는 Alondra Blvd.와 Central Ave. 부근에 있는 한 Arco 주유소에서 약 100여명 정도로 보이는 사람들이 갑자기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 들은 주유소에 있는 Mini Mart 문을 부수고 안으로 들어가 진열대에 있던 각종 상품들을 약탈한 것으로 나타났다.
Compton에서는 첫 주유소 약탈이 일어난 이후에 최소한 2곳에 달하는 다른 주유소도 비슷한 약탈을 당했다. 특히 Long Beach Blvd.와 Rosecrans Ave. 부근에서는 상당수 차량들이 매우 위협적으로 주유소 주위를 둘러싸고 계속 주위를 돌면서 굉음을 울리는 등의 모습을 보였다. 이 들 약탈자들은 검은 마스크와 후드를 쓰고 무엇인가를 손에 들고 나타나 그것으로 입구 유리를 깨트렸다.
유리가 깨지자 수십여명 사람들이 밀물처럼 안으로 들어가 마구 약탈을 자행하며 주유소 마트 안을 파괴했다. 이 들 약탈자들 모습이 담긴 마트 CCTV 영상은 충격적이었는데 과자와 음료수 등을 혼란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마구 집었고, 한 사람은 콘돔 상자를 여러개 집어들고서 크게 웃는 모습도 보였다. LA 카운티 셰리프 국이 신고를 받고 출동했을 때 이 들 약탈자들은 전부 다 사라진 후였고 아직까지 누구도 특정되지 않았고 체포되지도 않았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은 South LA 지역에서 거의 매 주말마다 이같은 약탈 현상이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다고 지적하고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갑자가 나타나 빠르게 약탈하고나서 뿔뿔이 흩어지는 무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