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C
Los Angeles
11.6 C
New York
Saturday, April 20, 2024

주소 잘못 찾은 경찰, 선량한 시민 사살

가정 폭력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집을 잘못 찾아가 엉뚱한 사람을 사살하는 일이 발생했다.

뉴멕시코주 파밍턴 경찰 3명은 지난 5일 밤 11시 30분쯤 5308 밸리 뷰 애비뉴에서 가정 폭력 신고를 받고 출동했으나, 건너편에 있는 5305 밸리 뷰 애비뉴로 잘못 찾아갔다. 경찰이 공개한 바디캠에는 경관들이 몇 차례 현관문을 두드리다 기척이 없자 서로 주소를 재차 확인하는 모습이 담겼다.

한 5년차 경관은 “여기 5308아니야?”라고 물었고, 9개월차 신입경관은 “아니요. 여기는 5305같아요”라고 답했다. 그러던 중 집 주인인 올해 52살 로버트 돗슨이 권총을 쥔 채 현관문 열자, 경찰들은 그 자리에서 그를 사살했다.

돗슨 씨가 쓰러지자 잠시 뒤 그의 부인은 비명을 지르며 밖을 향해 총격을 가했고, 경찰은 이에 대응 사격을 실시했다. 부인은 바깥에 있는 이들이 경찰임을 확인한 뒤 총질을 멈췄고 다행히 총상을 입지 않았다. 파밍턴 스티브 헤브​ 경찰서장은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한다”고 전하며 현장에 출동했던 경찰관 3명의 이름을 공개해도 조사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될 때까지는 이들의 이름을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한편 5305밸리 뷰 애비뉴에서 가정 폭력 신고를 한 사람은 14살 소녀로, ‘아버지가 총에 맞았으니 911에 신고하라’는 어머니의 말을 듣고 신고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