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 C
Los Angeles
14 C
New York
Friday, April 26, 2024

코로나로 인한 생활변화로 건강·운동에 더 신경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와 경제봉쇄 등으로 미국인들의 건강 습관에도 많은 변화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코로나19 이전보다 운동이나 식단에 더 신경을 쓰는 등 건강관리에 더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미국 최대 의료보험사 중 하나인 유나이티드 헬스케어가 최근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30%가 현재 진행중인 코로나19로 인해 올해에는 독감 예방 주사를 맞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답했다.

독감 예방 주사 자체가 코로나19로부터 보호할 수는 없다. 그러나 예방 주사는 독감의 특정 변종에 감염되어 그것과 연관된 잠재적 합병증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해줄 수 있는 중요한 조치이다.

또한 코로나19 기간 동안 걷기와 달리기가 운동 중 최상위를 차지했다.

코로나19 동안 운동을 하고 있다는 응답자의 68%는 걷기를 선호하는 운동이라고 답했으며 이어 달리기(28%), 체중 운동(23%), 사이클링(21%), 집에서 하는 웨이트 트레이닝(18%)을 꼽았다. 흥미롭게도 베이비부머 세대와 X 세대 모두 걷기를 가장 선호하는 운동으로 꼽았다.

경제봉쇄 등 일상의 변화가 일부 미국인의 식단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식습관 측면에서 설문 조사 응답자의 30%는 코로나19 이전보다 식단이 더 나빠졌다고 답했다. 이는 재택근무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하루 종일 간식과 정크 푸드의 유혹을 받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그러나 응답자의 21%는 유행병을 계기로 자신들의 건강에 초점을 맞추고 식단을 개선했다고 답했다.

이밖에 출근을 하는 근로자의 경우 34%는 악수 등 일체의 신체접촉을 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리사 정 기자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a Jung
Lisa Jung
Lisa Jung has been at Medical Hani since 2019, and currently spends most of her time writing about the US news section.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