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3 C
Los Angeles
15.5 C
New York
Sunday, April 28, 2024

한의사 교육단체 탐방 ⑤ 청명임상본초방제연구회

한약에 자신 있는 한의사ㆍ비방 만드는 한의사가 목표

청명임상본초방제연구회(회장 신정식)는 지난 2016년 1월부터 학회설립 후 △한약에 자신있는 한의사 되기 △비방을 찾기 보다 비방을 만드는 한의사 되기 △한약의 기초가 튼튼한 한의사되기 △약초산행을 통한 한약알기 등을 목표로 매월 3째주 토요일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수강생은 85명이며 매주 신정식 회장이 밴드를 통해 한약과 관련한 내용을 업데이트하는 등 온라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학회는 지난해 그리피스 공원 뒷산에서 약초 기행 행사를 가졌고 올해는 가을 앤젤레스 국립공원의 계곡과 스위처폭포(Switzer Falls) 등으로 약초산행을 떠날 예정이다.

신정식 회장은 “미국 한의학 교육은 침 치료에 역점을 두고 교육하기 때문에 한약교육이 미진한 점이 많다”며 “단순 처방을 교육하는 것이 아닌 한약포제법과 탕전법 등까지 교육하는 등 한약과 관련한 모든 내용을 강의한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학회는 미국인을 대상으로 활용가능한 임상방제처방, 근골격계 계통, 미국 및 라티노 환자들에게 맞는 임상방제처방 등 미국인 환자를 많이 접하는 한의사들에 맞춤 강의를 하고 있다.

강의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후 1~6시(CEU5)에 학회교육센터(111 N. Virgil Ave Los Angeles, CA 9004)에서 강의한다. (문의 213-393-0999, e. herb0405@gmail.com)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