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C
Los Angeles
7 C
New York
Friday, April 26, 2024

보험청구의 실제: CMS-1500 Form 작성법

사진(c)Dollarphotoclub_thanksforbuying

 

Employer ID Number(EIN) 생성
직접 보험청구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Employer ID Number(EIN)와 National Provider Identifier (NPI)부터 만들어야 한다. EIN은 일종의 사업자 등록이라고 보면 된다. 개인의 소셜 넘버Social Security Number(SSN)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정보 도용 등을 당했을 때에 개인정보가 모두 노출될 수도 있다. 때문에 별도의 사업자 등록으로 이런 위험을 줄이는 것이다. 이를 신청하기 위해 서는 국세청 홈페이지(http://irs-ein-number.com)에 들어가면 LLC, S-코퍼레이션, 개인 등 자신의 Acupuncture Clinic운영 형태에 EIN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개인 Acupuncture Clinic의 경우에는 본인 회사의 TAX ID, EIN 넘버가 필요하고, 개인 Acupuncturist 는 SSN 넘버를 사용 할 수 있다.

National Provider Identifier(NPI) 생성
병원, Acupuncture Clinic, 메디컬 서플라이 등 의료 관계자가 필수적으로 갖고 있어야 하는 ID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를 받기 위해서는 메디케어 & 메디케이드 서비스센터 홈페이지(www.cms. gov)에 들어가서 메뉴 바의 규정 및 지침Regulations & Guidance로 들어가 NPI 가입에 관한 안내에 따르면 된다. NPI가 생기는 순간, 해당 Acupuncturist는 미 전역의 각 부문 의료 관계자들과 네트워크가 된다고 보면 된다.

CMS-1500 Claim form 작성
보험 빌링을 할 때에 CMS-1500 Claim form(Center of Medicaid and Medicare Services) 이라는 것을 사용하게 된다. 각각의 카테고리를 수기 또는 컴 퓨터로 적어서 직접 보험회사에 보내야 한다.
수기로 적는 것은 원칙적으로는 가능하지만 대부분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보내게 된다

 

CMS-1500 Claim form 작성법

다운로드 —>>> Click!!!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