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 C
Los Angeles
11.2 C
New York
Sunday, April 28, 2024

마더스데이, 방문보다는 드라이브바이로

코로나19 사태 속에 맞이하는 오는 10일 마더스데이는 어머니를 찾아가 계획은 가급적 피하는게 좋다는 공중보건 전문가들의 의견이 나왔다.

그랜트 콜팩스 샌프란시스코 보건국장이 “어머니와 같은 집에서 살지 않는 이상 올해 마더스데이 어머니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 ‘떨어져 있는 것’이다. 올해는 어머니를 직접 방문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캘리포니아주 내 꽃집 영업이 재개되었지만 꽃을 사들고 직접 어머니를 찾아가는 것은 좋지 않다고 콜팩스 국장은 당부했다.

마더스데이 주말을 앞두고 캘리포니아주 봉쇄령이 완화되기 시작하지만 자택 대피령은 여전히 지켜야한다.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꽃집 영업재개를, 에릭 가세티 LA시장은 마더스데이를 앞두고 LA 꽃 도매시장의 조건부 영업재개를 허용했지만, 어머니에게 꽃 선물을 할 경우 직접 꽃을 들고 찾아가는 것을 자제하고 대면접촉이 없는 꽃 배달 서비스를 선택하기를 조언이다.

대면 접촉 없이 꽃배달을 주문하고 마더스데이 가족 모두가 화상 통화를 하는 것으로도 만족할 수 없다면 한 가지 방법이 있다. 자동차에서 내리지 않고 어머니 댁을 지나가며 집 안에 있는 어머니를 창가에 서게 해서 셀폰으로 “해피 마더스 데이”를 전하는 드라이브스루를 변영한 ‘드라이브바이’ 방법이다.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다면 자택 대피령에 지친 어머니를 즐겁게하는 깜짝 이벤트를 권장한다.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태블릿을 적극 활용해 어머니가 좋아하는 노래를 부르는 모습, 어머니와의 추억을 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리사 정 기자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a Jung
Lisa Jung
Lisa Jung has been at Medical Hani since 2019, and currently spends most of her time writing about the US news section.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