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 C
Los Angeles
13 C
New York
Tuesday, November 5, 2024

물 한 잔의 여유, 체중 감량 도움

사진(c)Dollarphotoclub_winston

 

물 다이어트라는 말이 있을 만큼 다이어트에 있어 충분한 물 섭취는 땔래야 땔 수 없는 필수조건이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물 섭취가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이를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다.

다이어트 중 수분 섭취는 포만감을 주어 과다한 열량 섭취를 줄일 수 있다.

충분한 물 섭취는 다이어트 할 때 나타나는 기립성 저혈압(앉아 있거나 누워 있다가 일어날 때 느끼는 현기증 등)의 증상들을 개선시켜주며 변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 중 물은 얼마나, 어떻게 마시면 좋을까?

성인의 경우 하루에 호흡, 땀, 대소변 등을 통해 약 2.5L의 수분을 배출하고 음식을 통해 1L~1.2L정도의 수분을 섭취한다.

따라서 이 차이만큼 물을 따로 섭취해 주어야 하는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일반적으로 권장하는 수분 섭취량은 200cc 물컵으로 8~10잔(1.5~2리터) 정도다.

또한 물은 틈틈이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잠 들기 전의 많은 수분 섭취는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고 단 시간에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은 전해질 불균형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식사 중 물을 많이 마시는 사람의 경우, 음식을 제대로 씹지 않고 물과 함께 삼키는 경우가 많아 식사속도가 빨라지고 위액의 희석으로 소화장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위식도 역류증이 있거나 위장기능이 떨어져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식사 중 물 섭취는 피하는 게 좋다.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