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 C
Los Angeles
-11.2 C
New York
Wednesday, January 22, 2025

가주 한의업계 희소식, ‘Medi-Cal’ 침 치료 커버

△ 메디칼에서 제외됐던 침 치료가 7년 만에 다시 포함되며 많은 환자들 및 한의사들에게도 혜택이 돌아갈 전망이다. 사진© AdobeStock_gustavofrazao

 

메디칼에서 침 치료 혜택 제외된 지 7년 만의 쾌거

 

지난 7월1일부터 정부보조 의료보험 메디칼(Medi-Cal)에 침 치료 혜택이 포함되기 시작했다. 이는 지난 2009년 아놀드 슈워제네거 캘리포니아 전(前) 주지사가 메디칼에서 침 치료 혜택을 빼는 예산 안에 사인한 이후 7년 만의 일이다.

당시 캘리포니아 주정부는 400억달러가 넘는 재정적자를 해결하기 위해 전 부서에 걸쳐 총 150억달러에 이르는 긴축재정과 예산삭감 정책을 발표했고, 침 치료를 메디칼 대상에서 제외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메디칼은 캘리포니아 거주 저소득층인 만 65세 이상 연장자, 장애자 및 맹인을 위한 무료 의료혜택으로 통원치료 및 입원치료와 처방전이 필요한 약품 등을 주정부 차원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때문에 많은 환자들이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침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고, 가주 지역 내 한의사들 역시 이에 대비할 때다. 본지는 메디칼 프로바이더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한의사들은 어떤 혜택을 볼 수 있는 지에 대해 알아봤다. (→후속 기사는 10월 3일 보도)

진희정 기자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