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 C
Los Angeles
7 C
New York
Sunday, November 3, 2024

턱관절장애, 전신 체형 불균형 초래

사진(c)Dollarphotoclub_T-REX

턱관절 장애로 인해 고통 받는 환자들이 부쩍 늘었다.

음식을 씹을 때 턱에서 소리가 나거나, 입을 크게 벌리기 어려워한다.

그러다 어느 순간 턱 주위에 오는 강렬한 통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오기 시작한다.

안면비대칭의 문제가 연관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 턱관절 장애는 사고로 인해 갑작스럽게 턱관절의 문제가 발생하면 더 심각해지기도 한다.

하지만 대부분 인식하지도 못한 채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문제가 심각해 진다.

만약 턱관절에 이상이 생겼거나 안면비대칭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문제의 원인이 어디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만약 턱 자체의 문제가 아닌 신체의 다른 부위가 초기 원인이라면, 그곳과 함께 교정하고 치료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원인을 제대로 치료해주지 않는다면, 결국 다시 재발의 고통을 겪어야만 한다.

턱 자체가 원인이 아닌 경우에는 대부분 신체이 균형이 무너지면서 얼굴의 변위 변형이 진행이 되는 과정에서 턱의 문제가 발생되는 것이다.

신체의 불균형이란 단순히 골반이나 척추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턱에는 수많은 신경이 존재하기 때문에, 턱에 문제가 발생하면 신체 전반적으로 통증과 문제를 겪게 된다.

반대로 신체의 다른 부위에 불균형과 문제가 발생할 경우 역시 턱에 이상증세를 일으키기도 한다.

목, 골반, 흉추, 척추 등에 심각한 불균형과 통증이 일어난 경우에는 이에 균형을 맞추고자 다른 부위에도 추가적으로 변형이 일어난다.

그렇기 때문에 턱 자체의 문제가 아닌 신체의 다른 부위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그곳을 먼저 찾아 함께 교정해주어야만 한다.

육안으로 나타난 부위만 문제를 바로 잡아준다면, 원인은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에 다시 결국 문제가 재발할 수 밖에 없게 된다.

안면비대칭이나 턱관절의 문제를 얼굴의 일정 부위만의 문제로만 봐서는 안 되는 경우도 있다.

틀어진 원인이 전신의 불균형이라면 이를 함께 개선해주어야만 한다.

그렇게 하면서 얼굴의 균형을 개선할 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메디컬 한의 기사제휴지 e-헬스통신

최성훈 기자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