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3 C
Los Angeles
23.7 C
New York
Monday, July 15, 2024

미국 트리플 백신 시대 돌입

미국에서는 사상 처음으로 새로운 코로나 백신과 독감 백신, RSV 호흡기 융합 바이러스 백신까지 3가지를 동시에 접종할 수 있는 시대에 돌입했다.

대부분의 미국민들은 새 코로나 백신과 독감 백신을 동시에 접종할 수 있고 60세이상은 RSV 백신까지 한꺼번에 맞거나 2주후에 접종할 수 있다고 의료진과 보건당국은 밝히고 있다. 미국에서 예고대로 9월 중순인 15일 현재 새 코로나 백신과 독감백신, RSV 호흡기 융합바이러스  백신까지 3가지 백신을 함께 접종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FDA와 CDC는 올가을과 겨울 또다시 기승을 부릴 조짐을 보이고 있는 3가지 바이러스에서 최대한 보호받기 위해 미국민들은 세가지 백신을 접종하라고 강력히 권고하고 있다.

새로운 변이들에 대처하는 엎데이트한 코로나 백신도 독감백신 처럼 1년에 한번만 맞아도 되는 것 으로 변경됐고 이 두가지 백신은 동시에 접종해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돼 한번의 예약  으로 동시 접종하기를 권하고 있다. 새로운 코로나 백신은 성인과 어린이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화이자와 모더나, 그리고 성인들만  이용하는 노바백스 등 세 회사의 백신으로 나오는데 1년에 한번만 맞아도 되기 때문에 예전 기록과는 상관 없이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새 코로나 백신은 건강보험에서 커버해줘 이번에도 무료접종할 수 있으며 무보험자들은 로컬 당국의 헬스케어 센터에서 무료로 맞을 수 있다. 화이자와 모더나는 새로 엎데이트한 코로나 백신이 돌연변이가 30개이상 많은 BA 2.86 까지 현재까지 발견된 모든 변이들에게 보호를 해주는데 효과적으로 나타났다고 강조했다. FDA와 CDC는 새로 엎데이트된 코로나 백신을 한번만 접종해도 중증입원과 사망위험을 상당히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매년 맞는 독감 백신은 코로나 백신과 동시에 접종해도 문제가 없다는 점이 이미 입증됐기 때문에 한번의 예약으로 같은 시기, 같은 장소에서 동시 접종해도 된다고 보건당국과 의료진들은 권고하고 있다. 이에 비해 RSV 호흡기 융합 바이러스 백신은 60세 이상 노년층만 현재 맞을 수 있고 다른 백신과는 2주 간격을 두고 접종하도록 권고되고 있다. 의료진과 보건당국은 60세 이상 노년층 7650만명은 RSV 백신과 새 코로나 백신, 독감백신까지 3가지를 한꺼번에 접종해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밝히고 있다.

그러나 3가지 동시접종시 어떤 부작용이 있을지는 아직 자료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께림직한 경우 새 코로나 백신과 독감 백신을 동시에 맞은 지 2주후에 RSV 백신을 접종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의료 진과 보건당국은 지적하고 있다.

연방보건당국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돼 중증발병으로 입원하는 환자들이 매주 16%, 사망자들은 18%씩 늘고 있는 만큼 새로 엎데이트한 코로나 백신과 독감 백신, 노년층은 RSV 백신까지 접종해 올가을과 겨울 트리플데믹을 막자고 호소하고 있다.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