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C
Los Angeles
-8.3 C
New York
Sunday, December 22, 2024

WHO, 전세계 비전염성 질병이 사망의 주요 원인으로 밝혀

전 세계에서 병에 걸려 사망하는 사람의 4분의 3가량은 암을 비롯한 비전염성 질병이 원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보건기구 WHO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매년 4천100만명이 해당 질병으로 사망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질병으로 인해 숨지는 사람의 4분의 3에 해당한다. 전 세계에서 비전염성 질병을 앓은 70세 미만 사망자는 2초마다 나오는 것이며,사망자의 86%는 소득수준이 낮거나 중간 정도인 국가에 속해 있다고 WHO는 부연했다.

이 질병의 대표적 유형으로 암과 심장 질환, 뇌졸중, 당뇨병, 호흡기 질환 등이 꼽힌다. 주요 원인으로는 흡연과 음주, 건강하지 않은 식단, 운동 부족, 대기 오염 등이 있다. 담배와 해로운 식단은 매년 800만명씩의 사망자를 낳는 원인이며 간경화와 암을 유발하는 음주 역시 연간 170만명이 목숨을 잃는 원인이라고 WHO는 지적했다.

WHO는 비전염성 질병 사망자 수는 전염병에 따른 사망자 규모를 넘어서지만 생활 습관을 바꾸고 환경을 개선하면 크게 달라질 수 있는 수치라고 강조했다. 

Katherine Cho
Katherine Cho
Katherine Cho has been at Medical Hani since 2015, and currently spends most of her time writing about the World section.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