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ron이 세계적으로 급확산세를 보이면서 연일 감염자 숫자가 늘어나고 있지만 사망자는 아직 나오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코로나19 새 변이 Omicron 관련해 사망자가 발생했다는 보고가 들어오지 않았다고 밝혔다.
WHO는 세계 각국 공중보건 방역당국으로부터 코로나 19 관련해서 매일 같이 Data를 보고받고 있는데 Omicron 감염자 중에서 사망자가 나왔다는 내용이 전해지지 않았다.
로이터 통신은 크리스티안 린드마이어 WHO 대변인이 오늘(12월3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언론과의 브리핑에서 Omicron과 관련된 사망 소식을 아직 접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크리스티안 린드마이어 WHO 대변인은 WHO가 계속해서 모든 증거를 수집하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더 많은 증거를 찾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더 많은 나라가 사람들을 검사하고, Omicron 변이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더 많은 확진 사례와 정보가 쌓이면서 더 정확한 Data를 갖게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크리스티안 린드마이어 WHO 대변인은 그렇게 Data가 쌓이다 보면 그렇지 않기를 바라지만, 사망 사례가 나올 수도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네덜란드 인터넷 매체 BNO뉴스 집계에 따르면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확인된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 수는 432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