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 C
Los Angeles
6.7 C
New York
Thursday, April 25, 2024

백신 접종 차질 없어, 연말 미국민 80% 접종 예상

LA카운티에 이번주 코로나19 백신 공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백신 접종에도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LA카운티 보건국에 따르면 카운티의 가장 최근 백신 할당량은 약 36만 2천 도스로, 지난주보다 거의 3만 9천 도스가 늘어났다. 이런 숫자는 한층 커진 파이의 한 조각에 불과하다는 평가다. 연방 정부가 이번주 자격이 되는 LA카운티 헬스 센터와 약국들에 직접 제공하는 백신은 60만 도스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LA카운티 관계자들은 이렇게 공급받는 백신 그 이상 규모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말한다.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LA카운티에서는 하루 평균 10만 도스에 가까운 백신을 접종했다고 LA카운티 보건국의 최고 과학 책임자인 폴 사이먼 박사는 밝혔다.

사이먼 박사는 이런 속도대로라면 오는 6월 말까지 전체 16살 이상 주민 80%가 완전 접종을 마칠 수 있을 것이라고 지난주 말했다. 이번주 LA시가 운영하는 백신 접종 장소들에서만 10만 도스 이상 백신 접종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Lisa Jung
Lisa Jung
Lisa Jung has been at Medical Hani since 2019, and currently spends most of her time writing about the US news section.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