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 C
Los Angeles
4 C
New York
Saturday, November 23, 2024

한의사를 위한 전문 변호사, Lim & Lim 변호사

△ Lim&Lim 변호사 그룹의 임다니엘 변호사(교통사고, 워컴 전문. 오른쪽)와 임지연 변호사(가정법, 이민법 전문)

 

자동차 사고, 워컴, 각종 상해 및 이민법∙가정법 전문, 한의사와 친밀히 협조

 한의원을 운영하다 보면 자동차 사고나 직장 상해 등으로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있다. 이 환자들을 잘 치료하여 보험 청구를 하면 한의원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더 많은 환자를 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하지만 실상은 좀 다르다. 아무리 관련 환자를 치료하고 싶어도 관련 프로세스를 잘 모르는 한의사들이 의외로 많다. 게다가 자동차 사고나 워컴 전문 변호사들은 양방 치료 등을 더 신뢰하며 한의 치료를 유용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많아 한의 치료 기록을 누락시키는 등 여러 이유로 한의사들이 피해를 보는 경우도 발생한다.

어디 그 뿐인가. 일단 변호사 사무실과 연계가 된다고 해도 사무장이 변호사와의 사이에 서서 원활한 소통이 되지 않아 질질 시간만 끄는 경우도 의외로 많다.

하지만 Lim&Lim 변호사 그룹은 조금 다르다. 어려서부터 한의를 접한 변호사들이 한의 치료도 보험 적용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또한 실제 임상에서 자동차 사고나 워컴 환자를 많이 봤던 전문 한의사가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한의사들의 힘이 되어 준다.

Lim&Lim 변호사 그룹의 임다니엘 변호사(교통사고, 워컴 전문. 오른쪽)와 임지연 변호사(가정법, 이민법 전문)를 만나 그 동안의 사례에 대해 들었다. 다음은 변호사들과의 일문일답.

 

▲ 다른 변호사 그룹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우리는 무엇보다 한의사들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갖고 있다. 사실 한의 치료는 양방이나 카이로프랙틱 치료보다 유효도가 더 높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한국어권 한의사들이 영어가 불편하거나 정확한 프로세스를 몰라서 자동차 사고나 워컴 등의 보험사로부터 제대로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를 종종 봐서 안타깝다.

게다가 일부 변호사들은 한의 치료를 신뢰하고 있지 않아서 환자가 실제로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았음에도 기록에서 누락시키기도 한다.

하지만 우리 사무실의 경우, 한의 치료의 유효성을 신뢰한다. 변호사들 역시 어려서부터 한의 치료를 받아 치료가 잘 된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

 

실제로 한의 치료 관련, 변호 경험이 있나.

“물론이다. 직장 상해를 당한 의뢰인이 있었는데 주사를 맞는 등 양방 치료를 꺼려했고 카이로프랙틱도 그다지 선호하지 않았다. 그는 결국 한의 치료만 받았는데, 법원에 가서 한의 치료의 유효성에 대해 자신감 있게 설명했고, 한의 치료비만 1만불을 보상 받았다. 때문에 한의 치료도 자동차사고나 워컴 모두 제대로 청구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 한의 치료가 잘 보상받지 못하는 이유는.

“한국인들은 대부분 소송을 두려워하는 편이다. 그러나 워컴이나 자동차 사고 등을 진행하다 보면 소송까지 가서 법원에 나가 청문회 등에서 얘기해야 할 경우가 생긴다. 이런 경우엔 미리 환자와 변호사 사이에 신뢰를 갖고 자신의 치료에 대해 자신 있게 얘기해야만 한다. 영어를 못해도 전문 통역인이 있으므로 적극 활용하면 된다.

실제로 어떤 분의 경우, 미리 연습을 했음에도 막상 법원에 가서는 얘기를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 하지만 우리와 함께 하면 더욱 편하게 임하실 수 있을 것이다”

 

워컴이나 자동차 사고를 처리한 사례가 있다면.

“워컴의 경우, 당장 기억나는 것은 보트 수리공이었던 의뢰인이다. 그는 지난 2010년 보트 내 페인트를 칠하다가 넘어져 무릎을 다쳐 수술을 두 번이나 받았다. 그런데 첫 번째 찾아간 변호사는 전화를 잘 받지도 않고 중간 중간 진행 상황을 잘 알려주지 않아 너무 답답해 다른 변호사로 바꿨다. 그런데 이 사무실에서는 치료비를 제하면 생활비 등도 되지 않는 보험금만 받을 수 있도록 일을 처리해 분통이 터졌다고 한다.

세 번째 변호사가 바로 우리다. 현재 이 의뢰인의 케이스는 거의 끝나가는 데, 그 동안의 치료비와 일을 못하는 동안 든 생활비 등을 제외해도 약 10만 불 정도가 남을 수 있도록 진행 중이다.

능력 있는 변호사라면 의뢰인이 가장 유리한 쪽으로 이끌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민법도 다루고 있는데.

“유학생이 영주권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오딧에 걸리거나 여러 문제가 생겨 지연 또는 거부 되는 사례가 있다. 이는 서류를 접수하는 기한을 제때 맞추지 않거나 관련 서류 미비 등 여러 요인 때문에 발생한다.

우리의 경우, 각 진행과정을 면밀히 검토하고 의뢰인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가능한 빠르고 정확하게 일을 처리하고 있으므로 믿고 맡기셔도 된다”

 

▲ Lim & Lim 만의 장점이라면.

“무엇보다 빠르고 정확하다는 점이다. 자동차 사고나 워컴, 영주권 진행 등 각 사안들은 완료되기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된다. 사무장이 있는 변호사 사무실의 경우, 의뢰인이 직접 변호사와 상의하기보다는 사무장을 거치는 경우가 많다. 당연히 변호사와의 의사소통이 단절되거나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한다.

하지만 Lim & Lim 변호사그룹의 경우, 사무장을 별도로 두지 않았다. 고객과의 소통을 가장 우선하기 때문이다. 의뢰인들은 언제든 변호사와 직접 대화하며 각 진행사항을 알 수 있고, 언제든 의견 개진도 가능하다. 때문에 언제든 믿고 맡기셔도 된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림&림 변호사_1_3_C_042016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