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C
Los Angeles
-1.7 C
New York
Thursday, December 26, 2024

지긋지긋한 허리 통증이 싹~ 나았다!

△ ‘자생바로 101’은 부작용 없이 디스크는 물론 각종 척추관련 질환, 관절염 등을 치료한다. 사진은 디스크 환자의 탈장된 디스크의 모습. 사진ⓒDollarphotoclub_alexonline

 

허리 디스크는 물론 목디스크, 골관절염

각종 척추 관련 질환 등에 큰 효과 있어

 

주말마다 골프장을 찾았던 골프마니아 이상호(52세)씨는 몇 개월 전부터 골프를 하고 나면 허리 통증이 심해졌다.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아파 병원을 찾았더니 결국 ‘허리 디스크’란 판정을 받고 수술을 권유 받았다. 그토록 좋아하던 골프를 치지 못하는 것은 물론 밤마다 통증으로 잠을 설쳐야 하는 지경까지 된 것이다.

골프는 몸의 한 쪽 부분만을 사용하는 편측 운동으로 척추의 스윙 축을 기반으로 회전력이 필요하다. 그런데 스윙 축을 구축하는 것은 척추에 무리를 주며 배열을 흐트러뜨리는 경우가 많아 근육 및 인대 손상을 일으켜 허리디스크를 유발하게 된다. 이 씨는 그 사실을 모른 채 무리하게 골프를 하다가 결국 디스크를 얻게 된 것이다.

아직 한창인 나이에 수술을 받고 양약을 복용하면 후유증이나 부작용으로 고생할 것을 걱정한 이상호씨는 자연 치료를 찾아 이곳 저곳을 찾아 다녔지만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다. 할 수 없이 수술을 받아야겠다고 생각할 즈음, 지인의 소개로 한의원을 찾아 치료를 받았다.

처음엔 반신반의하는 마음이 컸지만 침과 함께 약물 및 운동 치료를 받은 지 불과 한 달 만에 통증이 크게 줄었다. 또한 두 달 정도 지나자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었다. 그가 처방 받은 약은 ‘자생 바로 101’이었다.

 

▲ 어떤 약인가?

이렇게 효과가 큰 이유는 무엇일까. 이 약은 자생한방병원이 서울대천연물과학연구소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신물질 ‘신바로메틴’을 기본으로 한 천연물 신약 ‘신바로 캡슐’이 모태다.

신바로메틴은 자생한방병원에서 척추·관절 치료에 사용했던 고유 처방인 추나약물(청파전·양근탕)인 오가피, 우슬, 두충 등 근골격계 질환에 많이 사용하는 한약재에서 유효 생약성분을 배합·분석·추출, 최초로 발견한 한약 신물질이다.

소염작용은 물론이고 손상된 골재생에 유효한 신물질의 발견으로 한방 약물처치만으로 골관절 질환이 개선됨은 물론 다른 골관절 질환 치료제와는 달리 신경마비를 억제하고 손상된 신경을 재생하는 효능까지 있다는 것이 과학적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또한 신물질 ‘신바로메틴’은 한국은 물론 일본, 미국 물질 특허를 동시에 출원 및 획득했다. 이로써 신바로메틴과 신바로메틴을 이용한 화합물은 부형제, 보조제, 무통화제, 등장화제, 보존제 및 기타 약제학적으로 통상으로 허용되는 보조제와 혼합하는 등, 약제학적으로 허용되는 주사제, 액제, 정제, 캡슐제, 산제, 시럽제 등으로 제제화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이후 이 물질은 한국 천연물 신약 ‘신바로 캡슐’로 개발되었고, 미국 실정에 맞게 제형을 변화해 ‘자생 바로 101’이란 이름으로 판매하게 된 것이다.

 

▲ 어떤 효과가 있나?

가벼운 근육통부터 요통, 중증의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 퇴행성질환까지 치료가 가능하고 수술 후 통증이 지속되거나 수술을 할 수 없는 환자에게 탁월한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이는 ‘자생 바로 101’이 약해진 디스크와 연골 조직에 영양분을 공급해 튼튼하게 만들고 척추·관절 퇴행을 유발하는 염증을 가라앉히면서 닳은 연골을 재생·회복시키기 때문이다. 또한 오랜 기간에 걸쳐 뼈와 신경이 손상된 퇴행성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것도 이유라 할 수 있다.

항염증 효과 검증 실험결과 부종(염증)에 대한 뛰어난 약리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었고, 뼈 조직 재생과 디스크 파열 회복정도, 신경마비 회복효과 검증실험으로 골 재생효과와 디스크 파열과 함께 손상된 신경이 회복되는 효과 역시 확인했다.

또한 척추 신경마비 차단에 대한 실험으로 신경마비를 유발하는 NOGO 유전자를 억제해 신경재생 효과가 있다는 것도 밝혀졌다.

실제 임상 효과는 더욱 놀랍다. 관련 환자들을 이 약물로 치료한 결과, 퇴행성 척추염 환자의 74.4%, 디스크가 부은 환자들의 70.2%, 허리디스크)환자의 69.0%가 정상생활로 복귀했다. 또한 전체의 69.4%가 치료 전과 비교시 일상 생활을 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다고 응답했다.

 자생

 

▲ 부작용 걱정 NO!

한번 약을 복용하기 시작하면 오랫동안 복용해야 한다. 치료 효과만큼 안전성이 중요한 이유다. 지금까지 허리디스크나 무릎관절염 통증 완화에 사용하는 약의 상당수는 효과는 좋지만 안전성은 미흡하다. 장기간 복용하면 속이 쓰리고 위장관 출혈 위험이 커 장기간 복용하기 어렵다.

하지만 생약 성분에서 추출한 신바로메틴을 토대로 한 ‘자생바로 101’은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어 안전하게 장기간 투약이 가능하다. 또한 미국 FDA 시설을 갖춘 제조 공정에 따라 만들었다. 무엇보다 안정성과 신뢰도가 매우 높아 미국 의료법 테두리 안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환자가 고통을 호소하는 관절 및 염증과 관련한 주요 경혈 등에 침 치료와 함께 ‘자생 바로 101’을 처방하면, 염증이 제거되어 통증이 가라앉는 것은 물론이고 침 맞은 부위의 근육이 이완되고 기혈 순환이 원활해지는 등 다양한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통 심한 환자의 경우, 이주일 치료 만으로도 큰 차도를 보이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3개월 정도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게 된다. 특히 비싼 가격 때문에 탕약 복용을 망설이는 환자에게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효과가 좋은 약 처방으로 더욱 큰 신뢰를 받을 수 있다. (제품 문의: 오수진 Tel. 714-773-7000)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