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8 C
Los Angeles
-6.7 C
New York
Sunday, December 22, 2024

행사 다양하고 풍성-5월 한의업계

지난 5월 한국 커뮤니티의 한의업계는 화창해진 봄 날씨만큼이나 각종 행사가 다양했다.

남가주 한의대는 ‘한인-라티노 엑스포’에 참가해 무료 클리닉을 운영했고, 사우스베일로와 한의대는 각각 졸업식을 개최했다. 또한 IOMRI, 한의사랑, 가주한의사협회, 남가주 한의대 총동문회 등에서는 각각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5월 활기찼던 현장을 화보로 꾸며봤다. <편집자주>

 

“라티노들에게 한의 우수성 알렸어요!” 

사진1

남가주 한의대 ‘한인-라티노 엑스포’에서 무료 클리닉 운영  남가주 한의대는 지난 5월 18일 LA 코리아타운 에퀴터블 빌딩 1층 야외에서 개최한 ‘제 1회 한인-라티노 스몰 비즈니스 엑스포’에 참가했다. 20여 명의 수퍼바이저와 인턴 등이 엑스포를 방문하는 한인과 라티노 150여 명을 대상으로, 혈압 측정, 침 치료, 의료상담, 추나 및 운동요법 등을 통해 한의의 우수성을 알렸다.

 

 

정든 학교여 안녕~ “나도 이젠 새내기 한의사”

사진2

사우스베일로 한의대(SBU) ‘2013년 정기 졸업식’ SBU는 지난 5월 18일 애너하임 사랑의 교회에서 석사 및 박사과정 졸업생과 가족 등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준환 이사장, 애너하임 캠퍼스 제이슨 신 총장, LA 캠퍼스 권태운 총장, 김광태 동문회장 등과 강석희 전 얼바인 시장, 찰스 김 가주한의사위원회(CAB)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지금부턴 한의사로서의 힘찬 첫걸음을 시작해요!”

  사진3

동국대 LA캠퍼스(DULA) ‘2013년 정기 졸업식DULA가 지난 5월 18일 2층 패티오에서 ‘2013년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엔 졸업생 및 가족, 교직원 및 교수, 재학생 등 20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또한 Executive Senior Korean American Commissioner of US Gov 진 H. 김 박사, 재미한의사협회 김갑봉 회장, 김창호 동문회장 등도 함께 참석해 졸업을 축하했다.

 

 

‘해부학 실습’·’통증질환 치료’는 바로 이렇게!

  사진4

IOMRI, ‘해부학 실습 및 VST 침 치료법’ 보수교육 지난 5월 18일 UCI(얼바인) 해부학교실에서 ‘해부학 실습을 통한 견비통과 요통에 대한 VST 침 치료법’을 주제로 6시간 동안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UCI 서창석 박사와 이종화 박사가 맡아 각각 상지부에 대한 해부학 실습과 강의와 상지부 질환에 대한 VST침법 강의가 진행됐다. 다음 강의는 6월 15일과 7월 13일.

 

 

“임상 동씨침법, 원리를 알면 아주 쉬워요!”

 사진5

한의사랑 ‘임상 동씨침’ 보수교육 지난 5월 5일엔 ‘2013년 임상 동씨침법’ 두번째 보수교육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의 강사인 정윤기 원장(황제한의원)은 지난 3월 진행했던 1차 강의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3-3, 4-4부위에 대한 설명과 동씨침법 이외에 임상에서 필요한 각종 침술에 대해 설명했다. 이 강의는 7월 7일, 9월 1일, 11월 3일 등 세 차례 더 진행된다.

 

 

임상에 꼭 필요한 ‘촉진과 근막 통증 증후군’ 강의

 사진6

남가주한의대 총동문회 보수교육 동문회는 5월 19일 남가주한의대 4층 강당에서 ‘2013년 정기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를 진행했던 이정근 원장은 ‘촉진과 근막 통증 증후군’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날 강의는 모두 3회의 강의 중 첫 시간으로 촉진에 대한 설명과 함께 어깨부위 등 상지부에 대한 각종 질환에 대해 이뤄졌다. 다음 강의는 8월 18일과 11월 17일.

 

 

한의사 윤리·보험·명리학 보수교육 실시

 사진7

가주한의사협회 보수교육 실시 가주한의사협회가 지난 18일 5월 정기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사는 로라 전 박사(USC 교수), 유금희씨(보험전문인), 김광일씨(오대한의원 대표) 등 3명으로, 각각 ‘한의사 윤리’, ‘맬프랙티스 및 한의 관련 보험’, ‘명리학을 이용한 병명 진단’을 각각 강의했다.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