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3 C
Los Angeles
4.2 C
New York
Friday, November 22, 2024

한국 가는 김에 건강 검진 해볼까?

△최근 한국의 대학병원이나 대형 종합병원의 건강검진을 받는 한인들이 늘고 있다. 사진ⓒ아주관광_서울아산병원

 

건강검진을 미국 내에서 받을 수도 있겠지만, 한국에 갈 기회가 있다면 함께 받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래서인지 최근 모국 관광과 건강 검진을 연계한 프로그램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연말연시를 맞아 한국을 찾는 이들에겐 더욱 관심 사항. 현재 미국엔 서울대병원, 카톨릭대 서울성모병원, 건국대병원 사무소가 각각 운영되고 있다. 각 대학병원들의 서비스는 무엇이 있는지 점검해봤다.

 

▲서울대병원 미주사무소
서울대병원은 2008년 11월 LA사무소를, 지난 2월엔 NY사무소를 각각 개소했다. 서울대병원 파견 간호사들이 상주하며 서울대병원과 헬스케어시스템 강남센터와 연계, 각종 암, 심장질환, 뇌질환 등 중증질환에 대한 진료 및 개인 특성에 맞는 맞춤형 건강진단의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건강 세미나를 개최, 한인들에게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건강검진의 경우,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에서 최신의 의료장비를 이용해 하루 만에 전신 상태를 정밀 진단 받을 수 있다. 이후 서울대병원 교수진과 검진결과를 놓고 개별 건강 상담도 가능하다. 필요하면 서울대병원이나 분당 서울대병원과 연계해 최고의 의료진에게 치료받을 수 있다.
서울대병원 LA사무소 애니스 박 소장은 “각종 암,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 등이 있는 분께는 본원에 의뢰해 예상 진료 및 입원기간, 및 진료비용을 안내하고 해당과 전문 교수님의 진료를 예약해드린다”며 “미주 지역의 진료협력시스템을 통해 후속 진료를 연계하는 통합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LA T. 213-785-8510, NY T. 917-746-1112)

 

▲건국대병원 미주사무소
지난 6월 15일 LA 한인 타운에 개소됐다. 이곳에서는 한국의 건국대병원에서 건강검진이나 진료를 받을 경우, 이에 대한 상담 및 예약, 진료까지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 및 미국 간호사 자격증을 보유한 레이첼 정 소장은 “현재 한국의 의료수준은 세계 최고 수준이며, 미주 동포들 가운데 비즈니스, 친지방문 등 여러 목적으로 한국을 자주 방문하는 분, 미국 현지 의료보험이 없는 분들은 비용 대비 진료나 건강검진의 질적 수준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한국병원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정 소장은 또 “미주지역에서 건강검진 하는 병원들의 프로그램 구성 내용을 세밀하게 살펴보면, 동일한 검진항목으로 건대병원에서 검사할 때보다 상당히 비싸다”며 “개개인의 상황에 따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좀 더 알차고 실속 있는 검진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의: T. 877-945-8452)

 

▲서울성모병원 미주사무소
지난 2010년 2월 미국 LA에 설립한 서울성모병원 미주법인은 의사가 상주해 충분한 사전 협의와 검진 상담을 통해 미주 한인들에게 저렴하면서도 수준 높은 한국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2009년 개원한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은 지상 22층, 1200병상 규모로 매해 500만명의 외래환자와 150만명의 입원환자를 치료하고 있는 단일 의료기관이다. 첨단 의료기기를 갖추고 3,000여명의 전문 의료 인력이 일하며 MRIㆍCT 등 검진 의료기기를 모두 한 층에 모아 환자가 이동없이 ‘논스톱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문의: LA T. 213-385-1101)

 

▲아주관광-서울아산병원
아주관광은 지난 2009년 9월 서울아산병원 건강증진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후서울아산병원 건강증진센터가 전문 의료진을 아주관광 LA본사에 파견,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의 검진을 이용할 경우, 모든 프로그램은 아주관광을 통해 비행기, 숙식, 검진 등이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현재 운영 중인 프로그램은 크게 4가지다. 위내시경 및 복부초음파, 정밀 혈액검사로 구성된 성인병 검사를 위한 프로그램(제너럴 패키지), 상담을 통해 개인별 가족력과 병력, 성별, 연령, 생활습관 등 건강정보를 토대로 개개인에 맞는 종합검진 구성 프로그램(테일러드 패키지) 등이 기본이다.
또한 주요 장기별 암을 집중적으로 검사하고 뇌혈관 및 심장의 부담까지 확인하는 프로그램(익스텐디드 암 패키지), 머리부터 내부 장기 전체를 포함한 정밀 토탈 프로그램(프리미엄 패키지) 등이 있다. (문의: T. 213-388-4000)

 

▲삼호관광-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삼호관광은 2009년 초부터 연세대 세브란스병원과 연계해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검진 결과에 따라 삼호관광 전용 ‘패스트 트랙 서비스(Fast Track Sevice)를 이용해 원하는 날짜에 단 하루 만에 검진이 가능하고 2~3일 안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현재 삼호관광 오피스 내에 연대 강남 세브란스 병원에서 파견된 수간호사가 상주하며 개인별로 적합한 검진 프로그램을 설계해 준다. 검진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상 판정 시에 수술 등의 2차 전문 치료도 제공하며 굿 사마리탄 병원과 연계해 수술치료 후 미국에 돌아와서도 진료를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주요장기 기능 진단 및 성인병 예방을 위한 기본 필수 검진인 베이직 프로그램, 기본검진을 포함, 주요 암 발견을 주목적으로 하는 프리미엄 프로그램, 프리미엄 검진을 포함해 첨단장비 검사와 이상 판정 시, 당일에 교수진 2차 전문 진료가 가능한 VIP 프로그램 등이 있으며, 그 밖에 단일 선택 검사도 가능하다. (문의: T. 213-427-5500)

진희정 기자, 곽태훈 기자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