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 C
Los Angeles
3.4 C
New York
Friday, November 22, 2024

나도 무료 기공 한 번 배워볼까?

△호숫가에서법륜공을수련하고있는사람들. 사진ⓒfaluninfo.or.kr

 

쉽고 간단한  5개동작 ∙ 몸과 마음 건강에 큰 도움

 

건강을 위해서 운동이 중요하다는것은 알면서도 막상 시작하기가 만만치 않다. 어렵게 짬을 내도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  그러나 매일 아침 무료로 법륜공을 가르쳐 주는 곳이 있다.  쉽고 간단한  5개동작만 알면, 장소를 불문하고 어디서나 할수있다는 것이 장점. 마음 수련까지 할수 있어 심신이 모두 건강해지는 운동이 라고 할수있다. 기본동작들을 알아봤다.

  

OLYMPUS DIGITAL CAMERA

 

▲ 온몸의맥을소통

이 동작은 인체의 모든 에너지 통로를 열어서 온몸의 맥을 소통시키는 것으로, ‘불전천수법 (佛展千手法)’이라고 한다.

기공을 처음 배우는 초보자들도 이 동작을 연공하여 신속히 기를 얻을 수 있고, 연공에 자질이 있는 사람은 더 빨리높아질수있다.

이 공법은비교적간단하다.

두 다리를 벌리고 서서 편안한 마음으로 손을 올리고 내리는 동작의 연속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막상 배우고연마할 때는 몸에 열이 나고, 에너지 마당이 아주 강하다는 특수한 느낌을 받게 된다. 전신의 모든 기의 통로를 열어서 소통시키기 때문이다.

 

 OLYMPUS DIGITAL CAMERA▲힘이 솟고 심신 가벼워져

‘법륜장법(法輪椿法)’이라고 부르는데, 네개의포륜동작(抱輪動作)으로구성된다.

동작은 비교적 단순하지만 각각의 동작은 오래 연마해야 한다.

기공 초보자의 경우, 처음 시작할 때는 두팔이매우무겁고시큰한 느낌이 들 수 있다. 하지만 연공 후에는 몸이 가뿐한 느낌이 들고 피로감이 사라진다.

동작은 자연스러워야 하며 의식적으로 흔들림을 추구하지 말아야 한다.

약간 흔들리는 것은 정상적이지만 크게 흔들리는 것은 통제해야 한다.

포륜(抱輪)하는 시간은 길수록 더욱 좋지만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한다.

 

 

OLYMPUS DIGITAL CAMERA

 

▲나쁜 기운을 배출

우주의 좋은 에너지를 받아들이고 나쁜 기운을 몸 밖으로내보내 신체를 정화시키는 동작으로 ‘관통양극법(貫通兩極法)’이라 한다.

말 그대로 우주의 기와 체내의 기를 혼합 및 관통하는 동작이다.

좋은 기운을 받아들이고 신체내부의병기(病氣), 검은기(黑氣)를 체외에 배출하기 때문에 심신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연공전에 자신을 2개의 높고 큰 빈통이라 생각하며, 하늘을 떠받치고 땅위에 우뚝 솟아 비할 바 없이 높고 크다고 생각한다. 손을 올리고 내리는데, 이에 따라 체내의기도 올라갔다가 내려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모두 아홉 번 반복한다.

 

 OLYMPUS DIGITAL CAMERA▲부정확한 자세를 바르게

중급 이상자가 시도해 볼 수 있는 동작으로 ‘법륜주천법(法輪周天法)’이라 한다.

이 동작은 특징은 ‘법륜’을 회전하는 것으로, 인체의부정확한상태를바로잡아 주는 것이다. 이를 통해 온몸의기맥이막힘 없이잘통하도록 해준다.

앞의  3장공법의 기초위에서 이 공법을 연마하면, 전신의 기맥이 아주 빨리 열려서 좋은 기운이 몸 위에서부터 아래로 모두 통하게 한다.

손은 기에 따라 움직이도록 하고, 동작은 느리게‧천천히 ‧둥글게 해야 한다. 이 공법을 모두 연마하면 고급자 단계에 이르게 된다.

 

 

OLYMPUS DIGITAL CAMERA결가부좌 자세로 연마

의식이 명확하게 깨어있는 고요한상태에서 점점 깊은 경지에 들어가는 정공수련법으로 ‘신통가지법(神通加持法)’이라고 한다.

결가부좌를 틀고 앉아 연마해야 하는데, 처음 시작할 때는 반가부좌를 해도 괜찮지만 점차 익숙해지면 결가부좌를 해야 한다.

수련할때 기의 흐름이 비교적 강하며 체외의 에너지마당도 비교적 크다.

가부좌를 틀고 앉는 시간은 길수록 더욱 좋지만 자신의 상황에 따라 정할 수 있다. 연공할 때는 생각을 비우고 어떤 의념도 없이 조용한 상태를 유지한다.

손바닥이 뜨겁고 무거우며 전기에 닿은 것처럼 저리고, 마치 뭐가 있는것 같은 감각이 생길 수도 있다. 그러나의식적으로 추구하지말고 자연스럽게 하다 보면 익숙해진다.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