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 C
Los Angeles
-6 C
New York
Sunday, December 22, 2024

모든 한방 미용침을 한 번에 강의

△13년 동안 각종 미용침을 연구해온 조경자 원장이 오는 9월 미용침 세미나를 개최한다. 조 원장은 그 동안의 임상노하우를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진희정 기자

 

9월 한방 미용 세미나 개최하는 조경자 원장

  

각종 증상에 가장 효과 있는 여러 미용침을 한꺼번에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예정이다.

조경자(린다 조) 원장은 오는 9월 10일부터 매주 두 번씩 5주(CEU 30시간)간 ‘한방 미용 성형(F.A.T.S.; Facial Acupuncture Treatment Solution) 세미나’를 개최한다. 미용침을 집중적으로 13년 동안 연구해 온 조 원장은 이번 강의에서 자신의 노하우를 전격 공개한다.

구체적인 강의 내용은 이론으로는 미용침 원리, 시술 전후의 장점과 효과, 피부의 생리기능과 구성, 피부의 유형, 안면의 오장육부 분포도 및 안면색상과 병증, 치료시 주의 및 금기 사항 등을 소개한다. 또한 실제 임상을 통해 자락, 홍침, 정안침, 미소안면침, 동씨미용침, V-리프팅, 미세약초침 등을 바로 써먹을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강의한다.

“그 동안 배워온 많은 미용침법을 은퇴 전 후배들에게 알려주고 싶었어요. 오히려 불경기에는 여성의 미용에 집중하고 관련산업이 발전한다고 합니다. 더 많은 분들이 이번 기회에 각종 미용관련 침법을 배워 한의원 운영에 도움되길 바랍니다.”

조 원장은 미용침의 장점이 침을 사용해 얼굴에 분포된 경락, 경혈, 경근, 피부를 자극해 기혈순환을 촉진시키고 노폐물을 제거, 미용 효과뿐 아니라 생체 에너지를 활성화시키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한방 성형은 단지 표면적인 아름다움만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일으키는 장부나 순환기계 등 근본적인 문제부터 치료해 건강과 미용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것.

조 원장은 “처음 미용침을 배울 땐, 한 방법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줄 알았다. 하지만 막상 시술하면서 각 침법의 장단점을 알아가게 됐다”며 “한가지가 완전할 수는 없기 때문에 다양하게 배우게 됐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단순 침법 이외에도 미용을 위한 식이요법, 한약 처방, 팩 사용법과 주름을 예방하는 생활 습관 등 미용과 관련한 한의학적 지식을 다양하게 강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강의는 미용침의 적용부위를 이마, 눈, 볼, 턱, 목, 여드름 등의 주름으로 크게 나눠 진행된다. 예를 들어 이마주름의 경우 너무 튀어나온 이마, 눈썹근육이 너무 튀어나온 이마, 관자놀이가 꺼진 이마, 좁은 이마, 고르지 못한 이마 등으로 자세히 구분해 각 케이스별로 사진을 준비하고 하나씩 임상 실습할 예정이다.

때문에 조 원장은 가급적 많은 수의 실제 환자유형을 사진 등으로 준비하고, 각 유형에 맞는 모델을 통해 치료법을 하나하나 집어주는 실기 위주로 강의할 예정이다. 또한 그 동안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얼굴의 문제가 있을 때, 근본 원인인 장부까지 표(表)와 본(本)을 한꺼번에 근본치료할 수 있도록 강의한다.

조경자 원장은 “그 동안 강의에 참석했는데 항상 아쉬웠던 것이 자료 부족이었다”며 “그날그날의 강의 자료를 꼼꼼하게 만들어 수강생들에게 나눠줘 최소한의 필기만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이미 사용하고 있는 미용침법이 있어도 다른 방법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상승효과가 있다는 것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고 덧붙였다. (강의 예약 및 문의: Dr. Cho 714-234-1976, Dr. Jo 714-595-0372)

조남욱 기자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