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들이 마음수련 및 건강에 도움되는 법륜공을 연공하고 있다. 이 수련법은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배울 수 있다.
연령∙성별∙인종 등에 상관 없이
언제든 무료로 수련 가능
“귀한 것은 대가를 받지 않고 드립니다.”
최근 마음수련이나 기공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삭막한 이민사회에 정착하기 위해 겪는 각종 걱정들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마저도 의외로 적잖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오래 하기란 힘들기 마련. 하지만 무료로 수련법을 알려주는 법륜공은 좀 다르다. 과연 어떻게 다른 것일까?
▲ 호흡 등으로 인한 부작용 NO
법륜공은 기공의 한 형태이나 차이점이 있다. 먼저 몸과 마음을 동시에 닦는 성명쌍수(性命雙修)수련이란 점이다. 진(眞), 선(善), 인(忍)원리에 따라 마음을 닦아 선한 사람이 되고, 몸을 건강하게 하는 것.
진, 선, 인에 부합된 삶을 추구하므로, 오랫동안 연공을 하다 보면 집착하는 마음, 과시욕, 명예욕, 권력욕 같은 것들이 서서히 잦아든다.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기보다는 덕을 쌓게 되는데, 이것은 누가 강요한 것이 아닌 스스로 그런 마음이 나오게 되는 마음수련이다.
연공법은 유연하면서도 간단한 다섯 동작으로 구성된다. 때문에 시간이나 장소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수련자는 지속적인 연공을 통해 몸을 끊임없이 정화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각종 질병에 대한 저항력,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이 증강되어 건강한 신체를 갖게 된다.
▲ 언제 어디서나 비용도 NO
법륜공은 나이, 성별, 인종, 지식수준, 배경 등에 전혀 관계없이 수련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수련할 수 있다. 현재 전세계 60여 개 나라에서 1억 명 이상이 연공하고 있으며, 어린이를 비롯해 학생, 직장인, 주부, 노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수련하고 있다.
수련자는 아무런 조건 없이 공법을 전하고, 공법을 전할 때 명예나 이익을 추구하거나 수련클래스를 열고 비용을 받아서도 안 된다. 원하는 사람은 집 근처 가까운 연공장에서 무료로 친절한 지도를 받을 수 있다.
▲ 무료 연공장 안내
현재 LA의 경우, 9가와 플리머스에 위치한 해럴드 A. 헨리 공원에서 매일 아침 6시부터 2시간 동안 무료 연공이 진행된다. 또한 지난 7월엔 그리피스 공원에서 매일 아침 5시에 연공장을 운영한 바 있다. (연공장 문의: 김 춘 213-503-7757, 박 영국 714-606- 4455, 김준성 213-503-3978)
△ 매일 오전 7시부터 무료 연공이 진행되는 해럴드 A. 헨리 공원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