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에서 나온 원숭이두창 사망자가 주민으로 나타났다.
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 CDC는 어제(9월12일) LA에서 나온 사망자가 원숭이두창으로 인해 숨을 거뒀고 LA 카운티에 거주하는 주민이라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공식발표했다. LA 카운티 보건국은 원숭이두창 사망자에게서 매우 심각한 정도의 면역체계 손상이 일어났다면서 그동안 병원에 입원해서 치료를 받다가 사망한 것이라고 역시 어제 발표한 공식성명을 통해서 자세한 내용을 전했다.
LA 카운티 보건국은 사망자에 대한 비밀 유지와 프라이버시 관계로 더 이상 사망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수없다고 말했다. LA 카운티 주민의 원숭이두창 사망은 지난 8일(목) 알려졌는데 원숭이두창에 감염돼 치료를 받아오던 사람이 숨졌다는 내용이었다. 당시만 하더라도 원숭이두창 감염자가 사망했다는 것이 팩트였고, 사망 자체가 원숭이두창과 관계가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확신하기 어려웠다.
그래서 LA 카운티 보건국이 환자의 사망과 원숭이두창 사이에 인과관계가 있는지 여부에 대해 지난 며칠간 조사를 했고 그 결과 원숭이두창 때문에 사망한 것으로 결론이 내려진 것이다. 이로써 LA 카운티 사망자는 미국에서 두번째로 원숭이두창에 의해서 숨진 사람으로 기록에 남게됐다.
미국 첫번째 원숭이두창 사망자는 텍사스 주에서 보고됐다. 전세계적으로는 모두 7명의 환자들이 원숭이두창에 의해 사망한 것으로 공식 집계됐다. LA 카운티에서는 지난 8일(목) 현재 총 1,805명이 원숭이두창 감염자들로 확인됐는데 대부분 동성애 남성들인 것으로 드러났다.
LA 카운티 보건국은 어제 LA 주민들을 대상으로 최근 면역력이 심각하게 떨어진 상태인데, 원숭이두창에 감염됐거나 감염이 의심되는 상황이면 즉각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한다고 강조했다. 원숭이두창 치료는 완치될 때까지 계속돼야 한다. 원숭이두창은 전염병으로 피부를 통해 옮길 수있고, 호흡을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다.
또, 예컨대 성행위나 키스 등을 하다가 인간의 체액을 통해서도 전염이 될 수있고 타월이나 침구류 등으로도 바이러스가 이동한다. 뾰루지, 물집, 발진, 고열, 피로 등이 원숭이두창 감염자들에게서 나타나는 증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