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주가 전면 Reopen에 들어가는 것에 변함이 없다. CA 주는 오는 15일(화)부터 전 지역에 대해서 Economic Reopen에 들어간다고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에 따라 거의 모든 종류의 제한 조치들이 15일(화)부터 해제될 것으로 보인다. 마크 갈리 CA 주 보건부 장관은 최근에 계속 코로나 19 감염이 줄어들고 있고 백신 접종도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어 이제는 여러가지 제한 조치들을 풀어도 되는 공중보건적으로 안전한 시기가 됐다고 언급했다.
이에 따라 15일(화)부터 Restaurant과 Bar, 소매업소, 영화관, 놀이동산, 유원지, 종교시설, 호텔, Entertainment Center 등이 사실상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으로 되돌아가게 된다. 따라서, 수용인원의 제한이 사라지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지킬 필요가 없다.
Disneyland와 같은 대형 Theme Park 경우에 15일(화)부터 CA 외에 타주나 외국에서 오는 방문객들도 입장시킬 수 있다. 마스크 관련 규정도 완화된다. 15일(화)부터 CA 시민들 중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실내와 실외에서 마스크를 쓸 필요가 없게 된다.
다만, 항공기와 열차, 버스 등 대중교통 수단에서는 지금과 같이 계속해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공항과 역, 정류장 등에서도 마스크를 벗어서는 안된다. 백신 접종을 아예 하지 않았거나 완료하지 못한 경우에는 집밖으로 나가는 순간부터 실내, 실외 모두 마스크를 써야한다.
Business 경우에는 유동적이다. 각 사업장이나 회사는 조직의 선택에 따라 종업원의 마스크 착용 여부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마크 갈리 CA 주 보건부 장관은 앞서 Private Business 경우에 로컬 정부 가이드라인을 참고해 각자 알아서 마스크 관련 규칙을 정할 수 있고 그러면 종업원들이 이에 따라야 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