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 C
Los Angeles
9.1 C
New York
Friday, April 19, 2024

중국 상하이 2주 째 봉쇄, 추가 봉쇄 들어가

중국 상하이가 코로나19 확산으로 2주째 봉쇄를 이어가고 있지만신규 감염자 수가 2만4천명을 넘어서며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현지시간 10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전날 중국 내 신규 감염자 수는 2만6천355명(무증상 감염 2만5천37명 포함)으로 6일 연속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상하이 신규 감염자 수가 2만4천943명(무증상 감염 2만3천937명 포함)으로 봉쇄에도 연일 최고치를 갈아치우고 있다.

지난 8일 감염자 수가 1천명 이하(954명)로 떨어졌던지린성은 9일 997명을 기록했다.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NECC)에 건설 중인 임시 병원 일부가 완성돼 9일부터 격리 환자들을 받기 시작했다.

역대 최대 규모로 건설되는 이 임시 병원의 전체 규모는 50만㎡로 총 5만 병상이 설치된다. 중국 방역 업무를 담당하는 쑨춘란 국무원 부총리는상하이에서 열린 좌담회에서 시진핑 총서기의 중요 지시와 정신을 깊이 관철해야 한다며 과단성 있고 단호하고 예리하고 강력한 조치로 문제 해결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이 과정에서 격리 주민을 위한 생활필수품과 식자재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해야 한다며모든 수단을 동원해 조속히 제로 코로나 목표를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상하이시 당국은 방역 업무를 소홀히 했다는 이유로 상하이 민항구 소속 간부 3명을 면직했다.

이에 따라 상하이시는 도시 봉쇄 이후 징계받은 간부는 8명으로 늘었다.

Katherine Cho
Katherine Cho
Katherine Cho has been at Medical Hani since 2015, and currently spends most of her time writing about the World section.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