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3 C
Los Angeles
9.3 C
New York
Thursday, April 25, 2024

WHO, 러시아에 우크라이나 병원 시설 공격 비난해

세계보건기구(WHO)가 러시아에 우크라이나 병원에 대한잔인한 공격을 멈추라고 촉구했다.

WHO는 오늘(13일) 유니세프, 유엔인구기금(UNFPA)과 공동성명을 내고 의료시설에 대한 무자비한 공격으로 인해 환자와 의료인이 죽거나 심각한 상처를 입고 있다며 이같이 호소했다. WHO는 아기와 아이들, 임신부, 환자, 그들을 돌보기 위해 목숨 걸고 일하는 의료진 등에 대한 공격은 터무니없는 잔혹한 행동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지금까지 의료시설에 대한 공격은 31건으로 공식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의료시설이 파손된 것이 24건이고 5건의 공격에선 앰뷸런스가 파괴됐다고 WHO는 설명했다. 의료시설에 대한 공격으로 인해 12명이 숨졌고 34명이 다쳤으며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이 제한됐다고 WHO는 부연했다. 또 공격이 계속됨에 따라 추가 보고가 접수돼 분석 중이라고 덧붙였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시작된 이후 현지에서 이뤄진 출산은 4천300건에 달했다. 침공 이후 3개월 이내에 출산할 예정인 임신부는 8만명으로 집계됐다. 전쟁으로 인해 산소 등 임신부를 위한 의료 장비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WHO는 우크라이나의 의료 시스템은 심각한 압박을 받고 있으며 의료체계의 붕괴는 재앙이 될 것이라며 이런 일들이 생기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Katherine Cho
Katherine Cho
Katherine Cho has been at Medical Hani since 2015, and currently spends most of her time writing about the World section.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