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C
Los Angeles
11.6 C
New York
Saturday, April 20, 2024

FDA 코로나 백신 정식 승인

조 바이든 대통령이 23일 연방 식품의약국FDA의 코로나19 백신 정식 승인을 치켜세우며 백신 접종을 독려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연설에서 FDA의 백신 정식 승인에 대해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중대 이정표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크고 분명하게 말하겠다며 여러분이 FDA 정식 승인이 날 때까지 백신을 맞지 않겠다는 수백만 미국인 중 한 명이라면 이제 승인이 됐고 가서 백신을 맞을 때인 만큼 오늘 맞으라고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 민간 부문 및 지방 정부를 향해 직원들에 대한 접종 증명 요구에 나서달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그는 접종 요구를 위해 FDA의 정식 승인을 기다려온 기업인과 비정부기구 운영자, 주 및 지역 정부 당국자들에게 접종 요구를 촉구한다면서 이를 통해 수백만 명이 추가로 접종을 하게 될 것이라고 호소했다.

FDA는 이날 긴급승인 상태로 유통됐던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정식 승인 결정을 내렸다.

코로나19 백신 가운데 첫 정식 승인이다. 

이를 토대로 피고용자들에게 접종 증명을 요구하는 기관과 사업체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Lisa Jung
Lisa Jung
Lisa Jung has been at Medical Hani since 2019, and currently spends most of her time writing about the US news section.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