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 C
Los Angeles
9.2 C
New York
Saturday, April 20, 2024

FDA, Curative 코로나 19 테스트 승인 취소

연방식품의약국, FDA가 전국적으로 사용되고 있던 코로나 19 테스트에 대한 승인을 전격 취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LA Times는 FDA가 남가주 스타트업 업체인 Curative에 의해 이뤄지던 이른바, Mouth-Swab Test에 대한 승인을 취소했다고 보도했다. Mouth-Swab Test는 Curative가 개발한 방법으로 간편하게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그동안 전국적으로 수천만여명 사람들을 대상으로 사용됐고, LA에서도 수십만여명이 이 기법에 의해 검사를 받았다.

Curative는 이 Mouth-Swab Test 방식을 통한 감염 검사로 지금까지 약 10억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FDA는 지난 1월 Mouth-Swab Test에 대해서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다고 경고하며 우려를 나타내기도 했다. FDA는 실제로는 감염된 사람이 감염되지 않은 결과가 나올 수 있는데 그럴 경우 치료가 늦어져 감염자에게 치명적 상황이 초래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 감염자가 감염되지 않은 것으로 나오기 때문에 정상적인 생활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시킬 수 있어 지역 사회 전체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경고도 내렸다. 그러자, Curative를 설립한 26살 창업자 프레드 터너는 올초 LA Times와 인터뷰에서 FDA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프레드 터너 창업자는 이후 FDA를 상대로 계속 접촉을 하면서 Mouth-Swab Test에 대한 경고가 잘못된 것이라고 주장하며 경고를 철회하거나, 변경시켜달라고 계속 요구해왔다. FDA는 그같은 Curative측 요청에도 불구하고 Mouth-Swab Test에 대한 경고 조치를 그대로 유지해왔는데 이번에 코로나 19 테스트 사용 승인을 아예 최소하는 결정을 내렸다. 이와 관련해 Curative측은 자신들이 FDA에 대해 Mouth-Swab Test 승인을 취소해줄 것을 요청해왔다고 말했다.

자신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Mouth-Swab Test 방식이 아닌 코를 통해서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Nasal-Swab 방식인 이른바, The Abbott Test로 코로나 감염 검사를 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The Abbott Test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여부는 물론 독감이나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에 걸렸는지도 확인이 가능해 훨씬 정확하면서도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Curative측은 강조했다. 

Lisa Jung
Lisa Jung
Lisa Jung has been at Medical Hani since 2019, and currently spends most of her time writing about the US news section.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