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 C
Los Angeles
9.2 C
New York
Saturday, April 20, 2024

백신 미접종자 중 11%만 맞겠다 응답해, 코로나 확산 저지에 빨간불

코로나19 백신 수요 급감이라는 암초에 부닥친 상황에서아직 접종하지 않은 성인의 11%만이 앞으로 백신을 적극적으로 맞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AP통신과 시카고대 여론연구센터(NORC)가 지난달(4월) 29일부터 지난 3일까지 18세 이상 성인 1천842명을 상대로 조사해 오늘(11일) 내놓은 결과에 따르면 아직 백신을 맞지 않았다고 답한 사람은 35%에 달했다. 이들 중 38%는 앞으로 백신을 맞겠다는 뜻을 내비쳤지만, 확실히 접종하겠다는 이는 11%, 아마도 맞을 것 같다는 사람은 27%로 나타났다.

백신을 안 맞은 사람 중 확실히 안 맞겠다고 응답한 이는 34%, 아마도 맞지 않을 것 같다는 사람은 27%로 나타나 61%가 앞으로도 맞지 않을 것 같다고 답했다. 이처럼 접종을 망설이는 사람 중 76%는 백신의 안전성에 대한 확신 부족을 그 이유로 들었다. 61%는 백신의 부작용도 우려한 것으로 조사됐다.

조 바이든 행정부는 독립기념일인 7월 4일까지 인구의 70%가 최소 한 차례 접종하고 1억6천만 명에게 접종을 완료한다는 목표를 세웠지만, 최근 들어 접종 속도가 눈에 띄게 감소하면서 고민에 빠졌다. 상당수 주에서 백신을 맞겠다는 사람이 줄면서 연방정부에 백신 배포를 줄이거나 보류해달라고 요청하는 일도 발생하고 있다.

백신을 맞겠다는 적극 수요층이 어느 정도 접종을 마치면서 백신 거부층을 끌어들이는 게 최대 과제로 부상한 상황이다. 

Lisa Jung
Lisa Jung
Lisa Jung has been at Medical Hani since 2019, and currently spends most of her time writing about the US news section.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