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3 C
Los Angeles
8.1 C
New York
Tuesday, April 23, 2024

트럼프, 또 다시 파우치 소장과 날선 대립.. 협박까지

파우치 소장은 1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와 인터뷰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건강 수칙을 급격하게 바꾸지 않으면 미국에 큰 상처를 남기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파우치 소장은 “지금보다 상황이 더욱 좋아지지 않을 수 있다”며 “현재 환경이 좋은 상태가 아니다”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는 공중 보건 관점에서 현 사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날씨가 차가워지면서 독감 철이 다가옴에 따라 이미 병원이 환자 치료에 상당히 압박을 받는 상황이지만 코로나19 예방 안전 수칙을 무시하는 시민이 늘고 있다는 점을 문제로 지적했다.

미국에서는 현재까지 코로나19로 모두 23만명 넘게 숨졌고, 지난달 30일에는 신규 확진자가 9만8천명으로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재확산 속도가 가팔라지는 추세다. 이에 대해 주드 디어 백악관 대변인은 성명에서 “파우치 소장의 발언에는 동의하기 어렵다”며 “그는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19 태스크포스 일원으로서 그동안 트럼프 대통령의 대응을 높게 평가하다가 대선 3일 전에 정치적인 발언을 내놨다”고 반박했다.

디어 대변인은 또 “언론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을 비판하고, 상대 진영 후보를 평가함으로써 자신의 정치적 성향을 드러냈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 막판 유세에 총력전을 펼치며 “코로나19 사태가 진정 국면으로 돌아섰다”, “의사들이 돈을 벌려고 코로나19 사망자를 부풀리고 있다”는 주장을 내놓고 있다고 AFP 통신이 전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중순 한 전화 회의에서는 파우치 소장을 “재앙”이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이러한 트럼프 진영의 전문가 불신은 미국에 많은 혼란을 야기하였고, 그 결과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수를 보유하게 되었다.

리사 정 기자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a Jung
Lisa Jung
Lisa Jung has been at Medical Hani since 2019, and currently spends most of her time writing about the US news section.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