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 C
Los Angeles
9.7 C
New York
Friday, April 19, 2024

미국 WHO 탈퇴 서한 보내

미국이 세계보건기구(WHO) 탈퇴를 공식 통보했다고 7일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팬데믹 와중에 WHO가 중국 편향적이라는 강한 불만을 표시해온 상황에서 기구 탈퇴라는 극약 처방을 결국 실행에 옮긴 것이다.

7일 연방 행정부 고위 당국자가 미국의 WHO 공식 탈퇴 서한을 보냈으며 탈퇴 절차를 거쳐 탈퇴가 확정되는 것은 내년 2021년 7월 6일이라고 전해졌다. 한 소식통은 CNN에 탈퇴서는 3개 문장으로 매우 짧고 1년간의 탈퇴 시간표를 작동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밥 메넨데즈 민주당 상원 의원도 자신의 트위터에 “의회는 대통령이 미국을 WHO에서 공식적으로 탈퇴시켰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적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중국에서 코로나19가 발병한 이후 WHO가 중국에 편향된 태도를 보이고 늑장 대응을 했다며 자금 지원을 보류하는 등 WHO 개혁을 요구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의 중국 공격에 이은 WHO 탈퇴통보 결정은 코로나19 공동 대응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상황에서 무책임한 행위라는 비판도 나온다. 메넨데즈 의원은 “이는 미국의 생명이나 이익을 보호하지 못할 것이고 미국인을 병들게 하고미국을 혼자 남게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캐서린 조 기자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atherine Cho
Katherine Cho
Katherine Cho has been at Medical Hani since 2015, and currently spends most of her time writing about the World section.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