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9 C
Los Angeles
8.1 C
New York
Friday, April 19, 2024

마스크의 힘- 확진자 2명, 전파자 0명

코로나19에 감염된 미용사 2명이 마스크를 착용한 덕분에 접촉한 손님들에게는 전혀 바이러스를 옮기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14일 보고서를 통해 이같은 추적결과를 공개하고 전 세계적에서 마스크를 중심으로 시행되고 있는 방역정책에 힘을 실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미주리주 스프링필드의 미용실에서 일하는 미용사 A는 지난 5월12일부터 호흡기 증상이 나타났지만, 8일 뒤 확진 판정을 받기 전까지 손님을 응대하며 근무했다. 같은 미용실에서 미용사 A로부터 감염된 미용사 B도 지난 5월15일 첫 증상이 나타났지만 계속해서 근무하던 중 22일 양성 판정을 받았다.

당국은 해당 영업장을 3일간 폐쇄하고 이곳을 방문한 손님들을 향후 2주간 추적 조사했다. 두 미용사가 이 기간에 접촉한 고객은 총 139명이며, 평균 연령은 52세로 21~93세 사이에 남녀가 고르게 분포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코로나19 진단검사에 응한 67명은 모두 음성으로 판명됐으며, 검사를 거부한 이들 중에서도 당국에 코로나19 증상이 나타났다고 신고한 사람은 없었다.

이들 대다수는 미용실을 방문할 당시 15~45분 사이의 체류시간 동안 면 마스크나 수술용 마스크를 착용했으며, 5%는 N95 마스크를 썼던 것으로 조사됐다.

과학자들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나오는 비말이 코로나19를 퍼뜨리는 주된 요인으로 보고 있다. 이들은 특히 환자가 증상을 보이기 2~3일 전, 또는 드물게 무증상자일 때 자신도 모르게 바이러스를 퍼뜨릴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리사 정 기자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a Jung
Lisa Jung
Lisa Jung has been at Medical Hani since 2019, and currently spends most of her time writing about the US news section.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