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 C
Los Angeles
16.1 C
New York
Tuesday, April 16, 2024

코로나 백신 개발, 코앞으로

미국의 한 제약회사 ‘Moderna’의 임상시험이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 19’ 백신 개발을 추진해온 제약회사 ‘Moderna’가5월 18일 첫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고 고무적인 결과를 보였다고 전했다.

백신 임상시험은 대부분 3단계로 진행을 하게 되는데 소수의 건강한 사람, 소수의 환자, 다수의 환자 순서로 연구대상을 확대해 나간다. 그 중에 ‘Moderna’가 5월 18일 발표한 것은 첫번째 단계인 ‘소수 건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내용이다.

이날 발표에서 ‘Moderna’’는 백신을 맞은 사람들에게서 이른바 ‘항체 반응’, ‘’Antibody Response’가 나왔다고 밝혔다. ‘Modena’측은 임상시험 첫번째 단계에서 무엇보다 ‘안전’, ‘Safety’를 최우선으로 강조했다며그런 면에서 ‘항체 반응’이 나온 것은 고무적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번 첫번째 임상시험으로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할 경우 ‘코로나 19’에 감염되지 않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며 긍정적인 신호 이상의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Moderna’는 임상시험 1단계를 성공적으로 끝낸 만큼 그 다음 단계인 ‘소수 환자’들에 대한 임상시험에 곧 들어갈 예정이고 2단계도 성공적이면 오는 7월에 마지막 3단계 ‘다수 환자’들 대상으로 시험한다.

‘Moderna’는 3단계까지 성공하면 오는 가을 백신을 상용화한다는 계획인데 ‘코로나 19’로 인해 통상적 백신 개발 때보다 서두르는 만큼 우선 ‘Emegency Use’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백신에 대한 연구를 계속 한다는 방침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대부분의 백신 약들이 1단계에서 2단계로 넘어 갈 때 결과치에 큰 차이가 나서 무산되기 때문에, 아직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발견됬다고 말하기에는 시기상조라고 전문가들은 덧붙였다.

리사 정 기자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a Jung
Lisa Jung
Lisa Jung has been at Medical Hani since 2019, and currently spends most of her time writing about the US news section.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