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 C
Los Angeles
11 C
New York
Friday, April 19, 2024

CA – 불법체류 노동자들에게도 경기부양 혜택 제공

미국의 여러 주들 중에 가장 불법체류자에게 호의적인 캘리포니아주는 트럼프 정부에 들어서도 불법체류자의 보호에 앞장서고있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속 캘리포니아 주가 사각지대에 놓인 서류미비 노동자들에게 500달러씩 현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캘리포니아 주는 세금과 기타 자선단체들로부터 1억 2천 5백만 달러의 기금을 마련했고, 이를 통해 우선 15만여명이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15일 불법체류 노동자들에게 현금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하였으며, 불체자들의 경우 지난달 (3월) 연방의회가 승인한 2조 2천억 달러 규모의 경기부양안 혜택과 실업수당 등을 받지 못한다고 전했다.

이러한 곤란을 해결하기 위해 따라 뉴섬 CA 주지사는 주 세금 7천 5백만 달러와 자선단체들로부터 5천만 달러의 기부금을 받아 총 1억 2천 5백만 달러를 불법체류 노동자들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전하며, 해당 예산으로 우선 15만명의 불법체류 노동자들에게 1인당 500달러를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대 수령 가능 금액으로는 한 가구 기준으로는 천 달러까지 받을 수 있다.

뉴섬 CA 주지사는 현재 캘리포니아 주 전체 노동인구의 10%가 서류미비자로, 의료, 농업, 식품, 건설, 제조, 물류 등 필수직종들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있다고 강조했다. 또 이들이 지난해에만 25억 달러 이상의 주 세금을 냈다면서 지원금 1억 2천 5백만 달러도 충분하지 않다고 전하며, 이러한 혜택이 당연히 돌아가야 하는 것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뉴섬 CA 주지사는 지원금이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배분되기 때문에 민감한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도 없어 안심하고 지원해도 된다고 밝혔다. 불법체류 노동자 지원금은 다음달(5월)부터 신청 가능하며, 커뮤니티 기반 비영리단체들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