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 C
Los Angeles
9.2 C
New York
Saturday, April 20, 2024

종합컬럼 – 코로나 바이러스, 10가지 미신

현재 SARS-CoV-2로 알려진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는 중국 우한에서 남극 대륙을 제외한 지구상의 모든 대륙으로 퍼져있다. 세계 보건기구 (WHO) 는 3 월 11 일 에 국제 우려의 공중 보건 비상 사태에서 대유행 으로 상황 분류를 공식적으로 변경했다.

지금까지 코로나는 통칭 현재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 코로나 2,” 또는 SARS-COV-2 로 부른다. 전세계 적으로 거의 75,000 사망자가 발생, 전 세계적으로 130 만 이상의 감염. 미국에서는 약 370,000 명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고 거의 11,000 명이 사망했다. 이에 따라 “유행성”이라는 단어가 여러 신문들의 헤드라인에 나타나기 시작했을 때 사람들은 두려워하며 잘 못된 정보들을 고의/실수로 전달하기 시작했다. 이에, 현재 소셜 미디어와 그 너머로 돌고 있는 가장 일반적인 미신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1. 피부에 염소 또는 알코올을 뿌리면 신체에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제거 가능
    몸에 알코올이나 염소를 바르면 특히 눈이나 입에 들어갈 치명적인 해를 입는다. 이러한 화학 물질을 사용하여 물건이나 도구의 표면을 소독 할 수 있지만 사람의 피부에 사용해서는 안된다. 또한 신체 내부의 코로나 바이러스를 죽이지도 못 한다.
  2. 노년층과 젊은이들만 위험에 노
    SARS-CoV-2는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감염 될 수 있다. 그러나 당뇨병이나 천식과 같은 기존 건강 상태를 가진 노인이나 개인은 중증도 감염으로 발전 할 위험성이 월등히 높다.
  3. 어린이는 COVID-19에 걸리지 않는다.
    모든 연령대가 감염 될 수 있으며, 지금까지 대부분의 경우 성인 이었지만 어린이, 유아가 걸린 케이스들이 보고 되고 있다. 하지만 현재까지 연구에 의하면 어린이가 감염 될 가능성이 높지만 증상은 덜 심각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4. COVID-19는 독감의 일종이다.
    SARS-CoV-2는 실제로 통증, 발열 및 기침과 같은 독감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질병을 유발한다. 마찬가지로 COVID-19와 독감은 모두 경증, 중증 또는 드물게는 생명에 치명적일 수 있다. 또한 둘 다 폐렴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하지만, COVID-19의 전체 치명률과 사망률이 독감보다 높은 것으로 보고되었다. 추정치는 다양하지만 사망률은 약 1 % 에서 3 % 사이 인 것으로 나타난다. 따라서 정확한 사망률은 현재 연구 중에 있지만, 계절 독감보다 몇 배나 더 높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5. COVID-19를 가진 모든 사람이 사망
    위에서 언급했듯이 COVID-19는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생명을 위협할 정도이며, 최근 보고서에서, 중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 는 COVID-19 사례의 80.9 % 가 경미하다고 결론을 내렸다. 또한 감염된 사람들의 약 80 %가 병원에서 전문적인 치료를 필요로하지 않으며, 상대적으로 가벼운 감기를 앓고 지나가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가벼운 증상에는 열, 기침, 인후통, 피곤함 및 호흡 곤란이 포함된다.
  6. 고양이와 개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퍼트린다.
    현재 SARS-CoV-2가 고양이와 개를 감염시킬 수 있다는 증거는 거의 없으나 홍콩에서 주인이 COVID-19인 포메라니안이 감염되는 사례가 있었으며, 개는 무증상 감염의 형태를 보였다.
  7. 얼굴 마스크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막아준다.
    의료진은 얼굴 주위에 딱 맞는 전문 얼굴 마스크를 사용하여 바이러스로 부터의 감염을 막는다. 일회용 마스크는 이러한 보호 기능을 제공 할 가능성이 낮으며 작은 바이러스 성 입자를 차단하지 않지만, 타액이나 액체등이 퍼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어 실제로 감염 방지에 효과가 있다. 따라서 질병 통제 및 예방 센터 (CDC)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6 피트 거리를 유지하기 어려운 곳의 모든 사람들이 공공 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권한다. 이것은 무증상 사람들과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을 모르는 사람들로부터 바이러스의 확산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
  8. 손 건조기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죽인다.
    핸드 드라이어 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죽이지 않는다. 바이러스로부터 자신과 다른 사람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비누와 물 또는 알코올 성분의 손 세정제로 손을 씻는 것이다.
  9. SARS-CoV-2는 일반적인 감기의 변형 된 형태 일 뿐이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큰 의미에서 감기 바이러스의 가족으로, 모두 표면에 뾰족한 단백질이 있 이 바이러스 중 일부는 인간을 주요 숙주로 사용 하며 감기를 유발한다. SARS-CoV-2와 같은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는 주로 동물을 감염시킨다. 중동 호흡기 증후군 (MERS)과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 (SARS)은 모두 동물에서 시작되어 인간에게 전염되었다.
  10. 바이러스에 감염되려면 10 분 동안 넘게 감염자와 함께 있어야 한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과 더 오래있을수록 바이러스에 감염 될 가능성이 높아지지만, 여전히 10 분 이내에 확진자와 접촉하더라도 충분히 바이러스에 감염 될 확률이 있다. 따라서, 확진자와 접촉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행동수칙에 따라 위생을 청결하게 해야 한다.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