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3 C
Los Angeles
8.1 C
New York
Tuesday, April 23, 2024

각 주별 면허 갱신 및 보수교육 (5) MA/ MI/ MN/ MS/ MO/ MT/ NE/ NV

사진(c)AdobeStock_Feng-Yu

 

미국은 한의사 면허를 관리하는 각 주별 한의사 위원회마다 차이가 있다. 대부분의 주에서는 2년마다 면허 갱신과 보수교육 이수 내용을 증명하도록 하고 있다.

메디컬 한의는 각 주별 한의사 면허 갱신 및 보수교육 내용을 시리즈로 살펴보려 한다. 면허 갱신, 보수교육에 대해 안내되어 있지 않는 주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았다. 따라서 자세한 내용은 각 주 보드에 문의가 필요하다.

이번 주엔 매사추세츠, 미시시피, 네바다 등 8개 주에 대해 알아봤다. <편집자주>

 

▶ 매사추세츠 (Mssachusetts, MA)
매 2년 마다 30시간의 보수교육이 필요하고 최소 15시간의 보수교육은 침구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교육 과정이어야 한다. 침구학, 본초학과 관련된 연구에 참여하고 있는 면허소지자는 최대 5시간까지 보수교육을 인정 받을 수 있다. 
CAE에 의해 승인된 COA과정을 가르치는 면허소지자는 최대 12시간까지(1년에 최대 6시간까지) 보수교육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다음 협회에 의해 승인된 CAE 과정은 자동적으로 보수교육 과정으로 인정된다. CAO가 승인한 한의대, APA, ASM, AAAOM, AMA, The American Red Cross, The American Heart Association, MAAOM, MMS, NAOMA, NCCAOM, OTMA, The MA Chinese Society of Traditional Chinese Medicin 등이다.
갱신비용은 $200이며 갱신일은 면허 소지자의 생일을 기준으로 한다. 

▶ 미시건 (Michigan, MI)
보수교육이 없으며 매 2년마다 갱신하면 되고 비용은 $400.

▶ 미네소타 (Minnesota, MN)
NCCAOM에서 인정하고 요구하는 하는 보수교육 시간을 이수하면 된다.  보수교육 과정은 한방원론, 한방마사지, 한방영양학, 본초학, 영양 치료학, 해부학, 생리학, 생리화학, 미생물학, 심리학, 영양학, 의사학, 의학용어 등을 포함한다.  Practice Management는 보수교 육과정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주의한다. 면허는 매해 6월30일에 만료되며 비용은 $165.

▶ 미시시피 (Mississippi, MS)
매 2년마다 30시간의 보수교육을 받아야 하며 해당 2년에 초과했던 보수교육 시간은 다음 해로 이월 되지 않는다. 보수교육은 Mississippi Council of Advisors in Acupuncture, Mississippi Oriental Medicine Association, American Association of Acupuncture and Oriental Medicine, National Certification Commission for Acupuncture and Oriental Medicine, American Acupuncture Council 등의 기관에 승인을 받은 과정이어야 한다. 
 6월 30일 이후 처음으로 면허를 받은 자는 해당 첫 보수교육은 면제되며, 그 다음번 면허갱신 때까지 30시간의 보수교육을 이수 받으면 된다.면허는 매해 6월30일에 만료되며 비용은 $150.

▶ 미주리 (Missouri, MO)
매 2년마다 30시간의 보수교육을 받아야 하고 비용은 $200이다. 보수교육은 침구임상, Universal Precautions, 감염관리, CPR 등과 관련이 있어야 하며 면허를 처음으로 받은 해는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않아도 된다.

▶ 몬타나 (Montana, MT)
매년 15시간의 보수교육이 필요하고 최대 8시간은 침구 임상의 실제와 관련된 트레이닝 워크샵 혹은 세미나이어야 하며, 전문 한의학 저널에  논문을 기재한 경우도 최대 8시간까지 보수교육으로 인정된다. 매년 초과된 보수교육 시간은 다음 해로 이월 되지 않는다.                                5월1일~8월1일 사이에 처음으로 면허를 받은 자는 보수교육에서 면제되며, 11월1일-4월30일 사이에 처음으로 면허를 받은 자는 15시간의 보수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비용은 $150.

▶ 네브라스카 (Nebraska, NE)
매 2년마다 50시간의 보수교육이 필요하고 NCCAOM에 의해 승인된 과정이어야 한다. 
면허를 처음으로 발행받은 이후 첫 24개월 안에 받은 보수교육 시간은(첫 2년 동안 50시간 이상 이수한 자에 한아여) 그 다음번 갱신해에 최대 25시간까지 이월시킬 수 있다.
50시간의 보수교육은 ACCME 혹은 AOA에 의해 승인받은 Category1에 있는 과정이여야 하며 비용은 $75이고 License Assistance Program 비용이 $2 있다. 매 홀수년 5월 1일 면허가 만료된다. 

▶ 네바다 (Nevada, NV)
매년 10시간의 보수교육이 필요하고 보드에 승인을 받은 과정이어야 한다. 
2003년부터 한의사사 면허 소지자는 10시간을 초과한 보수교육 시간에 대해 최고 10시간까지 다음해로 이월 시킬 수 있다. 만료일은 매년 2월1일이며 비용은 $700(자료 한의학연구원)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