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 C
Los Angeles
11.7 C
New York
Tuesday, April 16, 2024

창간 5주년 기념 5시간 무료 보수교육

안녕하세요? 메디컬 한의 진희정 편집장입니다.
많은 분들의 기대와 우려 속에 저희 메디컬 한의는 2012년 8월 창간됐습니다. 
이번 달을 맞아 창간 만 5주년이 됩니다.
저희 신문은 그 동안 미국 한의업계를 위해 법률 및 정책, 경영/보험, 임상 및 학술, 한의대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왔습니다.
하지만 매월 발생되는 편집 디자인, 인쇄, 우편 발송 등 많은 비용 때문에 신문 발행 및 운영이 그다지 쉬운 것만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본지를 늘 응원하고 성원해주시는 많은 독자님들 덕분에 창간5주년을 맞을 수있었습니다.
이에 본지는 독자님들을 모시고 ‘창간 5주년 기념 5시간 무료 보수교육’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번 강의는 한국에서 임상 경력 30년의 송명희 약사님을 초청해 치러집니다. 
이 분은 양방 약을 전공했지만 자신의 아픈 몸을 치유하는 과정에서 중국에서 한의학을 공부하여 중의사 자격증을 딸 정도로 한방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습니다.
자신의 아픈 몸을 한방적으로 어떻게 치유했는지, 그리고 한국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임상 약 처방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강의하실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분이 직접 처방하신 원탕, 정탕 약을 무료 선물로 드립니다. 유익한 강의도 듣고 새로운 약 처방에 대해서도 공부하셔서 임상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바쁘시겠지만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그럼 강의날 뵙겠습니다.
메디컬 한의 진희정 편집장 드림
 

 

<메디컬 한의 창간 5주년 기념 5시간 무료 보수교육 안내>

 

*강의 주제: ‘혈허’를 활용한 약 처방(CEU5)
1. 한국에서 임상 경력 30년의 송명희 약사 겸 중의사, 심리상담사가 혈허(血虛)를 온몸으로 체험하고 직접 병을 치료해 본 노하우를 소개
2. 최근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AK테스트를 임상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소개
 

AK테스트란? : Applied Kinesiology의 약자로 ‘응용근신경학’을 말합니다.(응용운동학 또는 응용운동역학이라고도 번역됨) Kinesiology는 운동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kinesis에서 유래된 말로, 신체의 조건에 따라 적용되는 근육과 그 움직임에 대한 학문입니다.

1960년대 미국의 척추교정술사였던 조지 굿하트 박사는 이 원리를 처음으로 과학적으로 조명하여, 모든 장기의 기능장애는 특정 근육이 약해진 것과 관련이 있다는 것과, 몸에 이로운 영양물질의 자극에는 근육의 힘이 증가하지만, 해로운 물질의 자극에는 근육이 약해진다는 것을 발견하고, 근육검사를 통해서 질병을 진단하여 치료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는 이를 ‘응용근신경학’이라고 명명하여 AK를 창시하였습니다.

-강의 요약: 혈허는 말 그대로 인체의 모든 세포를 먹여 살려야 할 혈액의 양이 부족한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병원에서 말하는 빈혈과는 그 개념이 다릅니다.

송명희 약사는 이미 저서 <나는 죽을 때까지 안 아프며 살고 싶다>를 통해 병원에서 온갖 검사를 해도 원인이 밝혀지지 않는 만성 난치병 뒤에는 혈허, 흡혈기생충, 장 누수, 골수의 기능저하가 숨어 있다는 것을 말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현대인들을 괴롭히는 만성피로증후군, 장염, 불면증, 비염, 두통과 현기증, 아토피, 순환기장애와 만성 피부질환, 각종 이유 없는 통증, 무기력, 심지어는 파킨슨 증후군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병증의 원인이라는 것입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송명희 약사가 직접 체험하고 환자 치료를 통해 터득한 이론에서부터 각종 임상치료에 도움이 될 방법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실제 임상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강사: 송명희(30년 임상경험의 약사, 중의사, 심리상담사)
*일시: 8월20일 오후 2~7시(CEU5)
*참가비: 무료(단 교재비/ 간식비 등 각종 비용 $10) 5주년 기념 도네이션 받습니다.
*문의 및 신청: medicalhani@gmail.com
(e-메일로 영문이름, 면허번호 기재해 신청하시고 현장 등록하시면 됩니다.)
*장소: 중앙일보 지하 강당(690 Wilshire Place LA, CA90005)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