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 C
Los Angeles
7 C
New York
Sunday, November 3, 2024

목 디스크 통증/염증/붓기 개선엔 ‘자생 바로 101’

△정상적인 목에서 점점 디스크가 심해지는 목의 MRI 결과(사진 왼쪽에서부터). ‘자생바로 101’을 기존의 한의 치료와 병행하면 목 디스크 치료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AdobeStock_stockdevil

 

이제 38세가 된 김수철씨는 얼마전부터 손이 저리고 목이 점점 아파와 일하는 것도 버거울 정도였다. 혹시나 하는 생각으로 병원을 방문해 검사를 받아보니 ‘목디스크’라는 판정을 받았다.

사실 김 씨는 직업상 하루 8시간 이상 컴퓨터로 일한다. 바른 자세로 일하려 생각해도 어느 순간 자세는 구부정해지고 일자목이 되었고 이 상태가 몇 년간 지속되자 이렇게 목디스크까지 온 것이었다.

수술이나 화학 약물에 대해 거부감이 있었던 그는 지인의 소개로 한방병원을 찾아 침과 약 처방을 받았고 얼마 후엔 목디스크로 인한 통증이나 불편한 증상이 거의 없어져 일상생활에서의 지장도 사라졌다.

 

천연 성분의 ‘자생바로101’

김씨가 처방 받은 한약은 ‘자생바로 101’. 자생한방병원이 개발한 새로운 디스크 치료법으로, 주요유효성분은 ‘신바로메틴’ 성분이다. 

이 성분은 자생이 서울대 천연물과학연구소와 공동으로 연구개발, 2003년 미국에서 의약물질 특허를 획득했으며 한국에서 네번째로 ‘신바로캡슐’이란 이름의 천연물 신약으로 출시되기도 했다.

이 약은 골관절 질환의 원인이 되는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한편 디스크로 인한 염증을 줄여준다. 또한 통증을 감소시키며 뼈와 신경을 강화하고 재생시켜준다.

자생한방병원이 중증디스크질환 환자 20명에게 침을 놓고 14일 동안 관찰한 결과, 신바로메틴 성분은 일반 약보다 통증 감소 효과(NRS)가 56% 높았다. 일상생활에서 환자의 장애정도(ODI)를 측정하는 연구에서도 42% 정도 높은 개선 효과를 보였다.

‘자생 바로 101’은 이것을 다시 미국 상황에 맞게 제조한 약으로, 태블릿 형태이며 미국 FDA 시설을 갖춘 제조 공정에 따라 만들었다. 무엇보다 안정성과 신뢰도가 매우 높아 미국 의료법 테두리 안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목디스크 생기나?

경추추간판탈출증인 목디스크는 목 뼈와 뼈 사이의 디스크가 제자리에서 이탈되어 신경을 압박하거나, 뼈 조직이 비정상적으로 자라 목을 지나가는 척추 신경이 눌려서 통증을 느끼는 질환이다.

과거에는 주로 40~50대에서 나타났지만 컴퓨터를 시작하는 나이가 점점 어려지며 최근에는 20~30대에서도 목디스크 환자가 급격하게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일자목, 거북목, VDT증후군 등을 조기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목디스크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안 좋은 자세로 장시간 일하거나 잘못된 생활 습관, 운동부족 등으로 디스크 및 척추에 스트레스 쌓여 퇴행을 촉진시켜 뼈 주변 근육과 인대까지 약화시켜 발생한다.

목덜미가 항상 무겁고 뻐근하거나 고개를 좌우로 끝까지 돌려보거나 젖혔을 때 어깨나 등쪽으로 통증이 있는 증상, 팔이 저리거나 목이 아파서 잘 놀리지 못하는 증상, 허리 통증과 함께 다리가 저리고 시리며 앞으로 숙일 때 통증이 심한 증상 등이 있다면 목 디스크를 의심해보아야 한다.

주요 원인은 컴퓨터 사용, 오랜 시간의 독서, 스마트폰 등으로 목뼈의 C자형 곡선이 일자목(거북목)이 된 경우,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모니터를 향해 목을 쭉 내미는 습관이 있는 경우, 한쪽으로만 물건을 들어서 몸의 균형을 깨는 경우, 바르지 않은 자세로 앉거나 오래 앉아 있을 경우, 목의 힘이 과하게 들어가는 운동을 하는 경우, 체형에 맞지 않는 베개 사용으로 밤새 목과 어깨 근육이 긴장하게 되고 척수를 압박하는 경우 등이 원인이 된다.

 

어떻게 치료하나?

목뼈는 위로는 머리, 아래로는 허리뼈와 연결되어 뇌로 혈액을 공급하고 온갖 신경 정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목디스크 치료법은 그 어떤 척추질환보다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특히 인체의 구조적인 손상과 인위적인 변형 없이 회복력을 끌어올려 목디스크가 발생하게 된 원인을 안전하게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뼈의 구조를 바로잡아 목디스크 주변의 붓고 뭉친 근육과 인대를 풀어 주는 침 치료, 추나요법과 염증과 부기를 가라 앉히는 ‘자생바로 101’ 처방, 운동요법 등을 병행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자생바로 101’은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통증을 억제 시키고 디스크 탈출로 인해 손상된 척추 주변 조직을 회복시켜 디스크의 원인이 되는 뼈와 신경을 강화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더욱 유효하다.

또한 이 약은 위장관·심혈관계 등의 부작용으로 장기 복용이 어려운 기존 치료제들과 달리, 위장약 없이 단독으로 복용할 수 있어 비용 부담이 덜하고 부작용이 적어 오랫동안 복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자생한방병원 미주 분원 이우경 원장은 “자생바로 101은 목 디스크는 물론 허리디스크, 뼈와 신경의 노화로 발생하는 퇴행성 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 근골격계 질환에 폭넓게 사용된다”며 “추나요법, 한약치료와 병행하면 더 빠르고 확실한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결국 한의사 개개인의 진단에 따른 침 치료와 함께 ‘자생 바로 101’을 처방하면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얘기다. 이 약은 한의사뿐만 아니라 골관절염 질환을 치료하는 카이로프랙틱 닥터, 물리치료 닥터, 양방의사, 정형외과 의사 등에게도 유용하다. (제품 문의: 오수진 Tel. 714-773-7000)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