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4 C
Los Angeles
17 C
New York
Wednesday, April 24, 2024

환자용 한방 ‘아토피모바일수첩 앱’ 개발

▲‘아토피모바일수첩’ 앱 

강동경희대한방병원이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과 함께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개인건강기록을 관리해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아토피모바일수첩’을 공동 개발했다.
‘아토피모바일수첩’ 앱을 활용하면 환자가 병원의 진료내용을 비롯해 본인의 증상, 식사 내용, 아토피피부염 악화 요인 등의 정보를 다양한 형태로 기록하고 이를 담당 한의사가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진료가 이뤄질 수 있다.
특히 환자의 증상 변화와 생활 습관 등을 환자의 앱(App)과 한의사의 웹(Web)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개발됐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돼있다.
경희대 한의과대학 예방한의학교실 장보형 교수는 “최근 당뇨병, 고혈압 등 만성질환 관리뿐만 아니라 병원 진료 기록 확인 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의료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는데, 한의학에서도 평소의 증상을 기록할 수 있다면 진료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해 ‘아토피모바일수첩’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아토피모바일수첩의 활용이 아토피피부염 한의 치료의 효율성 제고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등의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메디컬 한의 기사제휴지 e-헬스통신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