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 C
Los Angeles
8.1 C
New York
Thursday, April 18, 2024

아토피, 피부보습·면역력 증진 관건

사진(c)Dollarphotoclub_taborsky

요즘은 잘못된 식습관이나 주변 환경의 변화로 피부 알레르기 증상을 갖고 있는 어린이들이 많다.

특히 영유아기의 어린이들은 아토피피부염(면역과민반응)에 걸릴 위험이 높다.

아토피는 만성적인 피부질환으로 완치가 힘든 경우가 많아 부모들에게 많은 걱정거리를 안겨주고 있다.

이처럼 날이 갈수록 유아 아토피피부염 증상을 겪는 환자들이 급증하면서 여러 가지 민간요법들이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아토피피부염은 개인에 따라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치료 방법으로 피부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유아뿐만 아니라 성인 여자, 남자에게도 나타날 수 있는 아토피 증상은 주로 팔과 다리가 접히는 부위에 나타나지만 일부는 얼굴에 아토피피부염이 발생하기도 한다.

팔다리와 얼굴에 나타나는 아토피피부염의 증상으로는 가려움증과 피부건조증, 습진을 동반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가려움증이 심해지고 염증이 지속되면 피부가 점점 두꺼워지고 색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치료법에 따라 아토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것이 좋다.

아토피피부염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전문 병원이나 한의원을 방문해 치료제를 처방 받는 것이 있다.

하지만 나이가 어린 영유아 어린이들은 약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 예방관리 차원에서 아토피에 좋은 과일과 음식 등의 건강한 식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피부보습 크림과 같이 수분 감이 풍부한 보습제를 아토피피부에 듬뿍 발라주면 심한 피부건조증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찬바람이 부는 겨울철에는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기 쉬우므로 피부보습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이 외에도 아토피피부염은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알레르기의 일환으로 체내의 면역 체계가 무너지게 되면 아토피 초기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심각한 피부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관리 또한 철저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을 통해 저하된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 건강관리를 하기도 하지만 아토피와 같은 알레르기 피부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 체계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도 필요하다./ 메디컬 한의 기사제휴지 e-헬스통신

최성훈 기자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