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C
Los Angeles
5.6 C
New York
Friday, March 29, 2024

‘면역력 강화’와 ‘피부 미용’에 탁월한 ‘옴니허브’ 한방차

면역력이란 외부로부터 침입해오는 병원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이물(항원)에 대해 공격하거나 배제하여 무해한 물질로 바꾸는 구조적 능력을 말한다. 이러한 면역 기능은 전문적으로 말해 자기(자신)와 비자기(이물)를 인식하고 비자기(이물)를 공격, 배제하는 시스템을 일컫는다.

따라서 면역력이 저하되면 외부로부터의 병원균에 취약해져 스스로를 지켜내는 자연 면역 메커니즘이 깨지게 되며 이로 인해 온갖 질병에 걸리는 원인이 되는 것이다.

보양(補養) 기능이 있는 한방차는 특히 취약한 면역기능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건강한 삶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옴니허브에서 생산하는 차는 한국에 위치한 전국 농장에서 클린체인시스템(CCS)을 통해 이물질을 제거하고 직접 포장, 출고, 배송까지 원 스톱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미국에서도 대한민국의 귀한 한방차를 손쉽고 편리하게 음용할 수 있다.

감기, 몸살과 각종 바이러스 감염에 노출되기 쉬운 환절기, 면역력 향상과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옴니허브 한방차을 소개한다.

 

▲ 자소엽 – 식중독과 소화기능 개선

차조기 잎을 건조한 자소엽차는 들깻잎과 닮은 모습을 하며 보랏빛을 띠고 있는데 몸 안의 기를 조절하는 전통약초로 사용되어 왔다.

감기로 인하여 땀이 나지 않고 오한과 열이 있으면서 때론 기침과 천식을 일으키는 증상이나 소화장애에 좋은 효과가 있다. 임신 중에 배가 불러서 호흡을 몰아 쉬고 자리에 잘 눕지 못하는 증상에도 쓰이며 음식물 장애로 인해 헛배가 부르고 소화력이 떨어져 갑갑한 증상을 호소할 때 가스를 밖으로 배출시키면서 편안해진다.

 

▲ 계피 – 향균, 살충 작용

계피의 대표적인 약효는 항균효과다. 계피에 든 향기 성분이 마치 항생제처럼 해로운 세균을 죽인다. 때문에 충치 예방에 흔히 활용한다. 또한 위궤양, 위암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균이나 식중독을 일으키는 포도상구균, 병원성 대장균 O-157 등을 죽인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살충작용도 한다. 동의보감엔 계피가루를 태우면 모기가 달아난다고 돼있으며 계피의 향기성분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집먼지,  진드기 등을 죽이는 데도  효과가 있다.

 

우엉 – 피를 맑게, 다이어트/ 변비개선

섬유질이 풍부한 우엉은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 한방의서 ‘본초비요’에서 우엉은 피를 깨끗하게하고 열을 내리게 하며 인후병과 가래, 기침을 치료하고 모든 종기와 독을 제거시킨다고 했다. ‘본초강목’에서도 오장의 나쁜 사기를 제거하고 손발의 허약함을 치료하며 중풍, 각기, 머리에 나는 종기, 가래를 치료하고 하복부 내장의 통증을 치료한다’고 전한다
우엉에 많이 들어있는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이 섬유질 자체의 수분 보유력으로 자신보다 16배나 무거운 물을 머금어 변을 부드럽게 해주고, 배변의 양을 증가시킬 뿐 아니라 장내 박테리아의 활동을 도와 발효가스를 발생시켜 변을 시원히 볼 수 있다.

특히 우엉의 껍질에는 인삼에 다량 함유된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몸속 나쁜 기름기와 독소를 제거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야채차 – 면역력 강화

야채차의 효과는 인체에서 가장 단단한 단백질로 알려진 ‘콜라겐’ 양을 증강시키고 체내에서 화학변화를 일으켜 30종 이상의 항생물질로 변화된다. 그 중에서도 아미치로신과 아자치로신과 같은 암세포에만 달라붙는 특수한 물질이 증식되어 이 체세포가 암에 대한 면역효과를 지니고있다

 

▲ 돼지감자차 – 해독과 혈당조절

돼지감자를 구성하는 주성분은 이눌린(inulin)인데 ‘이눌린’이 당뇨에 효과적이다. 이눌린은 칼로리가 낮은 다당류로 위액에 소화되지 않고 분해되어도 과당으로만 변화되어 혈당치를 상승시키지 않으면서 천연인슐린의 역할을 한다.

또한 이눌린은 장내 유산균을 5~10배까지 증가시키고 동시에 유해세균을 감소시켜 유익한 비피도박테리아의 대사를 촉진하고 활동성을 증가시켜 장내환경을 건강하게 하여 체질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다.

 

작두콩차 – 소염효과

작두콩차에는 비타민도 풍부하고 한방에서는 화농성 질환을 다스리는데 효과가 있다고 전해진다. 따라서 소염효과가 있는 작두콩은 비염과 축농증 및 편도선염에 효과가 있고 면역력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다.

 

여주차 – 피부미용

여주 열매는 식물성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당뇨에 도움이된다. 최근에는 말린 여주 효능이 높은 주목을 받으면서, 여주즙, 여주차 등의 건강식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또한 여주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인 천연 비타민C, 철분, 칼륨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서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다.

 

*옴니허브 제품문의: 옴니허브 미주지사 omnherbusa@gmail.com ,  T. 213-905-9456

* days’s tea ( 옴니허브 Tea Café )

www.daystea.com T.  213-388-7798 , LA한인타운 6가 & 카탈리나 위치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