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 C
Los Angeles
9.7 C
New York
Friday, April 19, 2024

한의사 X-ray·초음파기기 사용…국민 66% 찬성

사진(c)Dollarphotoclub_Minerva Studio

 

대한민국 국민 3명 중 2명이 한의사가 X-ray나 초음파기기 등을 사용하는 것을 찬성한다는 여론조사가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한의사협회는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한방병의원 현대의료기기 사용에 대한 여론조사’를 진행한 결과, 국민의 65.7%가 한의사가 엑스레이와 초음파 등 현대의료기기를 사용하는 것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반면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 반대는 23.4%에 그쳤고 잘 모르겠다는 응답이 11.0%가 나왔다.

한국리서치는 최근 전국의 만 19세 이상의 남성 496명, 여성 504명 등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유무선 전화 RDD(무작위 전화걸기, 무선전화 705명, 유선전화 295명) 방식의 표집틀을 활용해 전화면접조사를 실시했다(95% 신뢰수준, 표본오차 ±3.1%p).

이와 관련 한의협은 “지난 주 대한의사협회에 공문과 보도자료 등을 통해 공동 여론조사 실시를 제안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답이 없어 부득이하게 단독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여론조사 결과 역시 지금까지 진행됐던 대국민 여론조사 결과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 확인된 만큼 향후 양의사협회는 편향적이고 왜곡된 엉터리 자체 여론조사 결과로 국민과 언론을 기만하는 낯부끄러운 행태를 보여서는 안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메디컬 한의 기사제휴지 e-헬스통신

강찬우 기자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