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 C
Los Angeles
9.6 C
New York
Saturday, April 20, 2024

메디컬 한의 아카데미 10월 특강

△지난 9월에 열렸던 메디컬 한의 아카데미 클래스.

 

‘10월엔 한의사 경영이다!’

의료업계 관계자를 위한 세미나 및 일반인들을 위한 무료건강강좌를 운영하기 위해 지난 9월 설립된 메디컬 한의 아카데미가 수강한 한의사, 한의대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종강했다.

이에 힘입어 10월엔 한의원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보험 빌링∙치료효과 평가방법∙휴먼 디자인∙감기 등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10월 강의는 단순 이론이 아니라 실제 한의원 운영 및 임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핵심 강의가 특징.

먼저 카이로프랙터인 노정호 박사가 10월 19일(금)과 27일(금) 저녁 6시 30분부터 3시간씩 총 6시간동안 보험 빌링 이론과 실제를 강의한다. 노 박사는 다년간의 경험으로 해당 관련 지식이 풍부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 예정이다.

박영돈 원장(폰타나 돈스한의원)은 20일(토) 오후 3시부터 6시간동안 보험 청구를 위한 각종 질환의 평가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보험사에 청구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치료에 대해 객관적으로 증명해야 한다. 하지만 정확히 알지 못하면 청구를 해도 거부되기 마련. 박 원장은 이론과 함께 실제 차트를 통해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 지에 대해 강의한다. 이 강의는 한의사랑 회원들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주호 원장은 한의사들에게는 21일(일) 오후 3시부터 6시간동안 아직 생소한 ‘휴먼 디자인 시스템’에 대해 강의한다. 1987년 캐나다의 전직 물리학 교수로부터 시작된 이 시스템은 저마다 타고난 개인의 모습과 성향을 분석, 마음을 치료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원장은 휴먼 디자인의 이론에서부터 한의 임상 치료에 적용하는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환절기에 가장 많은 감기 환자를 어떻게 하면 더 잘 치료할 수 있을까. 이은숙 원장(새빛한의원)이 속 시원히 밝혀줄 예정이다. 28일(토) 오후 3시부터 6시간 동안 진행되는 강의에서, 이 원장은 자신이 그 동안 사용해왔던 각 증상에 따른 감기 한방 처방 약에 대한 노하우를 강의한다.

이번 세미나의 교육비는 강사 4명의 강의를 모두 수강하는데 한의사 $120(CEU 24시간), 한의대 학생 $50, 한 강사의 강의만 수강할 경우 $40(CEU 6시간)이다. 장소는 남가주 한의대(1541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7), 문의 및 예약은 323-804-5704.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